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에어프라이어요리

에어프라이어 반건조 오징어버터구이 버터구이오징어 만들기 반건조오징어굽기

반응형




휴게소에 쉬면 반건조 오징어 구이가

왜 그리 비싼지 저만 그렇게 느끼나요?

아무튼 맘껏 먹으려면 2~3마리는

사야지 싶은데요


인터넷 쇼핑을 하다가 반건조 오징어

핫딜을 보고..품절되기전에 서둘러

지르게 된 반건조 오징어랍니다


특대로 했더니 오징어가 좋네요

아무튼 오징어는 큰 것이 좋아요

작으면 2~3마리는 구워야지 싶어요


에어프라이어 버터구이 오징어 만들기

가위로 몸통을 잘라주세요!

 

 


가위로 손질해 주면 나중에 굽고 나서

편하게 먹을 수 있어요


버터구이 오징어니까 버터를 발라줍니다

버터는 전자레인지에서 30초간 돌려주니

액체까진 아니어도 물컹 물렁한 상태라면

괜찮아요


붓 솔을 가지고 앞뒤로 골고루 발라줬어요

너무 많이 발라줄 필요는 없어요


에어프라이어 반건조 오징어 굽기하면

많이 바르면 흥건하게 버터가 내려오니

적당히 발라주세요


버터를 사정없이 발라줬어요

버터만 발라도 오징어구이 맛있답니다


에어프라이어에 오징어를 넣습니다


에어프라이어 반건조 오징어 굽기 시간은

저는 200도에서 6분간 했어요

너무 오랫동안 구우면

오징어가 질겨지니까~ 아무튼 저는

이온 도와 이 시간이 적당했어요


에어프라이어 사양에 따라서

돌리는 시간은 다르니 참고해 주세요!


오징어가 바삭하진 않지만 

골고루 잘 익었어요

버터를 바르니 고소함이 가득~ 

너무 맛있어 보이죠?


버터구이 오징어 역시나 반질반질~

맛있을 수밖에 없어요

그냥 구웠을 때보다는 발라주는 것이 

풍미가 더 좋다고 해야 하나 

술안주로 좋고 간식으로도 좋아요~ 


반건조 오징어라 통통함이 

살아 있다고 할까

아무튼 맛있게 먹었어요


냉동실에 쟁여두려고 

좀 더 구매해 보려고 해요

아무튼 오징어를 좋아해서 그런지

버터구이 오징어 만들기로 먹으니

너무 맛있네요!!!

 

 


레시피랄 것은 없지만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구워보세요!



[출처] 에어프라이어 반건조 오징어버터구이 버터구이오징어 만들기 반건조오징어굽기|작성자 라비키친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