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간식

고구마전 만들기 고구마부침개 레시피 호박고구마 요리 부침개 반죽

반응형



이제 슬슬 날이 따뜻해지니

고구마가 끝물이 되는 것 같아서

매일 야무지게 먹고 있어요


워낙에 고구마를 좋아해서 

준비하긴 하는데

날이 따뜻해지면 고구마가 들어가기에

요즘 많이 구워서 냉동실에

보관하는 중이랍니다


고구마 보관할 때 쪄서 

냉동 보관하면 나중에 먹고 싶을 때

하나씩 꺼내서 먹어도 좋아요 :)

 


​오늘은 고구마전 만들기를 해서

간식으로 먹었더니 너무 맛있었어요

 

 

 


호박고구마. 부침가루, 물

물 또는 탄산수를 넣으면 부침개가

더 바삭하답니다.


​고구마는 다양한 고구마를

 사용해도 되는데

마침 호박고구마가 있어서 사용했어요


고구마는 껍질을 벗겨서 

대략 0.5cm 두께로 잘라서 준비했어요

호박 고구마 요리 고구마 부침개 양은

알아서 준비해 주세요 


부침개 반죽은 만들기 간단해요

부침가루 1컵

물의 양은 2/3컵이면 

부침개 반죽이 적당했어요


약간 묽으면서 로션보다는 되직하고

크림보다는 약간 묽은 느낌이랄까요?

반죽이 되면 바로 고구마를 넣어주세요

밀가루를 따로 묻히지 않아도 됩니다 


앞뒤로 부침개 반죽을 

골고루 묻혀줍니다 


팬에 기름을 3스푼 정도 넉넉하게

넣어준 후 고구마를 하나하나 넣어주세요~

고구마튀김도 맛있는데

튀기려면 귀찮으니 

고구마전으로 만들어도 좋아요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고구마가

익을 때까지 익혀주면 됩니다


기름이 부족하다 싶으면 더 넣어서

지글지글하게 끓여주세요


기름이 좀 있을 수 있으니

키친타월에 살짝 올려서 

기름을 빼주세요

 

 



바로 구워서 먹으면 맛있는

고구마전 맛있는 간식이라죠


고구마가 달아서 그런지 

어찌나 맛있던지요

고구마 부침개 만드는 법

간단하기도 하고 아이들과

같이 먹기에 너무 맛있었어요


아이가 개학하니 요새 정신없네요


아이들 학교 학원 데려다주고

적응시키느라 바쁜 하루였네요 ㅠㅠ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