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만두전골 레시피 냉동 만두 요리 소주 안주 추천

반응형

 

 




요즘 날씨가 추워지니

국물이 따뜻한 요리를 먹게 되는데요

전골을 많이 먹게 되는데

백종원 요리비책 유튜브에 보니

육수 없이 만두전골을 끓이는 것을 보고

어제저녁에 만들어보았습니다


우와~~~ 이것 내가 끓였나 

할 정도로 너무 맛있는 것 있죠? ^^



■재료■




만두 1봉지(10개), 양파 반 개, 알배추 3개

대파 1대, 표고버섯 2개,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 계란 1개, 국간장 3스푼,

다진 마늘 1스푼,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조미료(옵션)



만두는 보통 350g의 냉동만두 

아무것이나 가능해요

아무래도 고춧가루를 넣지 않은

담백한 만두전골이라 청양고추를

넣어주면 맛있게 즐길 수 있다고 해요.




냉동만두는 10알을 사용했어요

해동시켜서 준비하는데

완전히 녹일 필요는 없어요




야채는 알배추 3장을 준비하고

표고버섯이 들어가면 좋다고 해요.

전골 하면 고기도 들어가야 하고

육수도 내야 하지만 백종원 만두전골은

육수를 내지 않고 바로 만든답니다



대파 1대는 흰 대는 반을 잘라서 

큼직하게 만두 크기와 비슷한 길이로 

잘라서 준비해 주세요


알배기 배추 3장도 대파와 비슷한

길이로 잘라줍니다.


양파도 1/2개를 채 썰어서 준비합니다


표고버섯 2개도 얇게 슬라이스해서 

잘라주고 홍고추 1개와 청양고추 2개는

 어슷썰기 해서 준비해 줍니다


​버섯과 야채를 준비했어요.

이렇게 한곳에 모아두면

요리할 때 편한 것 같아요 

 


백종원 만두전골 레시피의 육수를

만들지 않은 비법은 바로 

요 만두에 있어요


만두 2개를 꺼낸 후 잘게 썰어주세요

이게 이번 만두전골의 비법 육수라고 할까~

만두 속이 육수가 되는 것이랍니다.

근데 은근 맛있어요

 

 

 


이제 재료들이 다 준비되었어요

냄비에 재료들을 넣은 후 

끓여주면 되겠죠?



​가장 먼저 만두를 잘게 썬 것을 

가운데에 둡니다




야채와 버섯을 차곡차곡 넣어줍니다

대파를 2군데로 나눠서 넣어주고

마주 보게 재료들을 2군데로 나눠서

표고버섯, 알배기 배추, 

대파, 양파를 넣어줬어요



다진 마늘 1스푼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국간장은 3스푼을 넣습니다.


물의 양은 1리터를 넣어줍니다.

그럼 냄비에 딱 맞더라고요


집집마다 냄비의 사이즈가 다르니

물은 조절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불을 켜서 끓여주세요

후춧가루를 넣는데요

후춧가루는 약간만 넣어주세요


어느 정도 재료들이 익었다고 생각이 들면

계란 1개를 넣어주세요

저는 넣었더니 쏙 들어가서

계란이 보이지 않네요. ㅎㅎ


청양고추와 홍고추를 넣어준 후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그리고 간을 본 후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해줍니다

이때 유튜브에서 보니 다시다를 조금

더 넣어주면 맛있다고 해요


다시다양은 1/2스푼이라고 하던데

저도 혹시나 해서 넣어보았는데

천상의 맛이었어요


내가 만든 게 맞아 할 정도로

다시다를 넣으니 맛은 좋아졌어요 ㅎㅎ



아무튼 백주부님이 넣어보라고 했는데

조미료는 없으면 안 넣으면 됩니다


조미료를 넣으실 거면 조미료를 넣은 후

 간을 해주심 됩니다


안 넣어도 맛은 괜찮아요.

다시다를 넣으니 살짝 감칠맛이 

더 있는 것 같아요 

 

 




만두도 다 익었고 국물도 

맛있어 보이는 것 같아요!!!

보글보글 식탁에 두고 먹어도 됩니다


이렇게 해서 끓여본 냉동만두 요리

백종원 만두전골 레시피인데요



국물이 슴슴하면서도 

자꾸 먹고 싶다고 할까요?

꼭 샤브샤브 먹는 느낌인데

만두만 넣었는데도 이런맛이 나나? 

할 정도로 맛있게 먹었습니다 

아무튼 요즘 같은 겨울철 날씨에

정말 국물이 끝내줍니다



소주 안주 추천하고 싶어요!!

정말 소주 안주랑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