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간식

간단한 샌드위치 에그드랍 샌드위치 레시피 만들기

반응형

 



제가 샌드위치를 즐겨먹는데요

늘 다양한 재료로 만들어 먹는데

요즘 인기 있는 샌드위치 중 

맛있게 만들어 먹는 

간단한 샌드위치 만들기

알려드리려고 해요



바로 에그드랍 만들기인데요.

집에서도 맛있게 만들 수 있답니다.



처음에 먹어보고 우와 맛있는데

애그스탑이 집근처에 없어서

집에서 만들어보니 생각보다

맛이 비슷하고 재료도 그리

많이 들어가지 않더군요





■재료■ 




식빵, 마요네즈, 연유, 버터, 

우유, 설탕, 소금, 파슬리가루, 

스리라차소스, 치즈, 샌드위치 햄



저는 한 개 만들 때 레시피인데요

여러 개 만들 땐 소스비율을

늘려주시면 됩니다

 

 



매운맛을 담당하는 것은 

스리라차 소스인데

집에 없으면 피자 먹을 때 받는

핫 소스를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저는 핫 소스를 사용했어요



저는 이번에 통식빵이 있어서 

통식빵을 잘라서 사용했어요.

식빵은 통식빵을 사용하는데 없으면

그냥 식빵을 사용해도 상관없어요.




식빵을 통으로 자른 후 

다시 반으로 잘라줍니다.

근데 만들고 먹으면 늘 생각하지만

통식빵 아니고 그냥 식빵으로 만들어도

별 차이가 없다고 느끼니 통식빵으로

 꼭 하지 않아도 됩니다




에그드랍 만들기에 들어갈 소스를

이제 만들건데요


소스는 2가지로 되는데요

마요네즈 + 연유가 들어가요


마요네즈 2스푼 + 연유 1스푼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두 번째 소스는 

핫소스 + 연유를 섞어주는데요

​연유는 1스푼을 넣고

핫소스는 1/2스푼을 넣었어요



소스의 비율은 이렇게 하는게

딱 좋았어요


소스의 비율은 먹어보고 개개인의

입맛에 따라서 조절해도 괜찮아요.




이제 소스를 만들었으니 버터에 빵을

노릇노릇 구워주려고 해요.

팬에 버터를 1스푼 넣어줍니다 




그다음 통식빵을 앞뒤로

 노릇노릇 구워줍니다.

역시 버터가 들어가니 어찌나

좋은 냄새가 나는지~ 노릇노릇

정말 식빵이 먹음직스럽더라고요..





식빵이 노릇노릇 구워질 동안에 

에그드랍 샌드위치에 들어갈 

스크램블 에그를 

만들어주려고 해요.

우선 계란 2개를 풀어줍니다




부드럽게 해줄 우유 2스푼을 넣어요

소금은 1꼬집 정도 넣고

설탕 1/2스푼 정도 넣었어요.

잘 섞어서 계란물을 준비합니다 


그 사이에 식빵은 앞뒤로 

노릇노릇 익었으면

빼준 후 버터를 넣어줍니다





버터는 1/2스푼 정도 넣어줍니다 




그리고 계란물을 넣은 후 수저로

살살 스크램블 에그로 만들어줍니다 



우유를 넣어서 그런지 부드럽게

잘 만들어졌어요

스크램블에그는 금방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어요.

이제 에그드랍에 들어갈 재료는

 다 만들어졌어요.


 

노릇노릇 구운 식빵에 한쪽 면에는

연유마요소스를 발라줍니다.



안에 들어가는 재료는 

다양하게 넣어도 돼요

저는 치즈와 햄을 넣었는데

베이컨을 넣고 취향껏 재료는 바꿔서

넣어주면 된답니다 



 
그리고 다른 식빵 한 쪽은 

스리라차 소스 연유를

발라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스크램블에그를 올려주면 됩니다.


 

 

 




에그드랍 샌드위치 레시피

한번 만들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데요

역시나 맛있을 수밖에 없는 조합 같아요



노릇노릇 버터에 구운 식빵에 햄과 치즈

계란 스크램블과 달달한 연유 소스를

2가지나 발랐으니 얼마나 맛있겠어요?


역시나 바로 만들어서 먹으면

가장 맛있고요



평소 만들던 토스트랑 비교하면

솔직히 맛있어요 ㅎㅎㅎ


연유를 많이 바를수록 맛있긴 합니다

단 칼로리는.... 

잠시 잊어버리셔도 돼요

 



에그드랍 샌드위치 늘 매장 가서

먹었지만 저처럼 매장이

멀거나 하면 이렇게 

집에서 만들어보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재료도 스리라차소스만 구비하면

그래도 비교적 집에 있는 재료들이라서

에그드랍 만들기  

누구나 만들 수 있어요!!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