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간식

으깬 감자샐러드 계란 감자 샌드위치 만들기

반응형

 



아이들이 집에 있다 보면 매일

어떠한 간식을 해줘야 하나 

고민이 많은데요


든든하게 브런치로도 좋은 

샌드위치를 만들어보았어요.


감자와 계란 그리고 오이 베이컨 등

집에 있는 재료로 쉽게 만들 수 있고

한번 샐러드로 만들면 

샌드위치 만들기까지

할 수 있으니 딱이다 싶은데요.


아이들 간식으로 또 브런치로도 좋으니

간단하게 만들어보세요






■재료■ 




감자 3개, 삶은 계란 2개, 오이 1/2개,

베이컨 4줄, 당근 약간, 마요네즈, 

설탕, 소금, 허니 머스터드



감자는 작은 사이즈 감자를 사용했어요

저는 대략 2~3인이 먹을 양입니다




계란은 완숙으로 2개를 넣었는데 

위의 재료 양은 취향에 따라서 

더 넣어도 상관없어요 



감자는 반으로 잘라주세요

더 잘게 잘라주면 자르는 시간이

 줄어든답니다

 

 

감자는 전자레인지로 삶아도 되고

저처럼 물을 넣은 후 삶아주세요

저는 감자가 푹 익을 때까지 삶았어요

감자를 1/4등분으로 해서 삶으면 

더 빨리 익을 것 같아요




감자가 익을 동안 들어갈 

부재료를 잘라주는데요

 

 



베이컨은 4줄을 잘게 썰어줬어요

베이컨이나햄이 들어가면 간도 되고

더 맛있는 것 같아요

당근도 약간 취향껏 넣어주세요

그래야지 알록달록 예쁘더라고요.



 오이는 큼직하게 썰어줬어요

식감이 크게 썰 때가 

저는 상큼하고 좋았지만

아이가 있다면 잘게 썰어도 되요



오이는 물기가 많으니 살짝 소금을 

뿌려서 절여서 사용했어요

나중에 으깬 감자샐러드에 넣을 때는 

물기를 짜서 넣어주세요

오이 대신 피클을 넣어도 좋아요.




삶은 계란은 완숙된 계란을 사용했는데요

이번에는 에어프라이어에서 

160도에서 13분간 돌려주니

완숙이 돼서 사용하기 편했습니다

계란 두 개도 역시 잘게 썰어주세요





원래라면 노른자랑 흰자를 따로 하는데

한꺼번에 잘라줘도 괜찮았습니다

부드럽게 먹고 싶다면 분리해서

 잘게 썰어주세요!




베이컨은 노릇노릇 구워서 준비합니다.




이렇게 감자샐러드 재료 준비를 다하니 

감자가 거의 다 익었어요

감자는 푹 익혀야 으깰 때 편리해요 

젓가락으로 감자를 찔렀을 때 

푹 들어가야 합니다.

그럼 다 익은 거예요




감자는 뜨거울 때 바로 으깨주세요

저는 수저로 누르니 쉽게 잘게 부서졌어요

혹시라도 덜 익었다면 그것만 빼서

전자레인지에서 2분간만 

돌려주면 푹 익는답니다


수저로 으깼는데 곱게 잘 으깨졌죠?




아까 준비한 재료들을 넣습니다

오이와 삶은 계란, 베이컨, 

당근을 넣어주세요!!




마요네즈는 3스푼을 넣었습니다

아까 오이에 간을 했고 베이컨이 짜서

간이 딱 좋았어요.




그리고 계란 샌드위치 만들기에 

한껏 맛을 업그레이드해 주는 것은

허니 머스터드인데요

허니 머스터드 1/2스푼만 넣어도

맛있어요!




그리고 설탕 1/2스푼을 넣어주세요

설탕은 취향껏 넣어주면

맛있는 계란 감자샐러드 완성!



만드는 방법이 복잡한 것 같은데 

재료들을 자르고 굽고 하다 보면 

그리 어렵지 않아요

단지 손이 많이 갈 뿐이랍니다 ^^;


 

 




요렇게 해서 하나는 샐러드로 담아두고

하나는 식빵에 발라서 잘라주니

계란감자 샌드위치 만들기가 되었네요

만드는 방법 간단하죠?




아까 아이들 점심으로 만들어줬는데

벌써 다 먹고 없는 것은 비밀입니다

맛있대요 ㅎㅎ



빵집에서 만들어진 것을 사면 

편하겠지만 그래도 2~3개 사려면

부담스럽잖아요

한 개만 먹을 것이면 모를까~

이렇게 몇 개 만들 거면 번거롭더라도

집에서 만드는 것이 

더 저렴한 것 같아요 



오늘 점심은 샌드위치로 금방 먹었네요

설거지거리는 안생기는 편하네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