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간식

옥수수 버터구이 마약옥수수만드는법 버터구이 옥수수 요리

반응형

 





냉동실이 터질 듯해서 지난 여름에

삶아둔 옥수수를 모처럼 꺼냈어요

그래서 냉동옥수수를 쪄 먹으려다가

맛있는 옥수수 버터구이 만들어서

먹으니 어찌나 맛있던지~ 역시 

옥수수는 다 맛있는 것 같아요




옥수수 버터구이

마약옥수수는 사랑입니다 ㅎㅎ

아무튼 간단하게 만드는 

마약옥수수만드는법 알려드릴게요 

 



■재료■




옥수수 2개, 버터 1조각, 파마산 가루, 

 설탕 파프리카 가루 혹은 고춧가루


 


옥수수는 초당옥수수도 좋고

아무 옥수수나 가능해요

저는 찰옥수수로 만들었는데

쫀득하니 맛있었어요


 


옥수수는 냉동이라 해동시켰어요

시간이 없으면 전자레인지에 살짝 데워서 

사용하면 됩니다 




이제 버터구이 옥수수 만들어볼까요?

팬에 버터를 1조각 넣어주세요!


 

 



버터에 옥수수를 노릇노릇 구워주세요

버터라 강불에 두면 타기 쉬우니 

중약불에서 노릇노릇

 옥수수를 구워줍니다  






버터에 구워지는 옥수수의 소리도 

좋고 또 냄새도 정말 좋아요 


 


앞뒤로 노릇노릇 잘 구워졌죠

옥수수 요리 옥수수 버터구이만 

먹어도 정말 맛있죠


 



이제 마약옥수수 만들려면 접시에

버터로 구운 옥수수를 올립니다

그냥 바로 가루들을 넣어도 좋고

저는 꼬치가 있어서 옥수수 끝을 

꼬치에 껴주었어요




가장 먼저 파마산 가루를 넣었어요

파마산 가루를 넣으면 단짠 

제대로 느낄 수 있다고 할까

아무튼 파마산 치즈를 뿌려줍니다






그리고 설탕은 취향껏 넣어줍니다

그래야 단짠 제대로 즐길 수 있어요


 



파프리카 파우더를 뿌려주세요

없으면 고춧가루를 뿌려줘도 좋아요

 

 




매운맛이 들어가야지 제대로 된 

마약옥수수 만들 수 있답니다 

 




대략 다 뿌리면 이런 상태~

그냥 버터구이 옥수수도 맛있지만

마약옥수수는 이름만큼 먹으면 

먹을수록 중독되는 맛이랍니다




자꾸 먹고 싶은 맛 옥수수 철은 아니지만 

냉동실에 냉동 옥수수 있다면

버터에 구워서 이렇게 먹으면 맛있어요

그리 만드는 시간도 별로 안 걸리고

만드는 방법도 간단해서 좋아요





아무튼 먹어보니 맛있어서 

몇 개 더 만들걸 하기도 했답니다

아이들이 있다면 파프리카 가루만

넣지 않고 만들면 됩니다~





아무튼 냉동실에 옥수수가 남았다면

꼭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