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반찬

볶음김치 만드는법 신김치요리 김치볶음 맛있게 만들기

반응형

 



제가 자주 만드는 반찬 중 하나가

김치요리 볶음김치인데요



조미료 들어가지 않고도 맛있게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반찬집에서 파는 것 보면 참치나

햄이 들어가지 않고도 

맛있게~ 만드는 비법이 있는데요



우선 처음엔 김치가 맛있으면 

반은 맛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 2가지만 넣으면 파는 것처럼

부드럽고 촉촉하게 되는데요.




어떻게 만들면 되는지 알려드릴게요!



■재료■




김치 1/2포기, 고추장, 들기름, 

설탕, 물엿, 식용유



들어가는 것은 간단하죠?

그냥 저는 다른 것 넣지 않고

김치만 넣고 만들고 있어요



김치는 국물을 살짝 더 넣으면 간을

따로 안 해도 되서 김치 국물을 

한 국자 넣어서 준비해 줬습니다.



귀찮으니까 가위로 잘라주기~

칼하고 도마로 잘라줘도 되지만

왠지 볶음김치는 가위로 잘라줘도

괜찮을 것 같은 느낌





크기는 기호에 맞게 잘라주세요

큼직하게 썰어도 좋고 잘게 썰어도

원하는대로 자릅니다

 

 



이제 볶아주면 되겠죠?



우선 식용유 1스푼을 넣어줍니다

보통 참기름 OR 들기름을 볶는데

오랫동안 볶으면 발암물질이 나온데요

그러니 마지막에 넣어주면 될 거 같아요 



그다음 김치를 넣고 볶아줍니다



여기에 저는 볶음김치 만드는법에

넣는 것은 바로 고추장인데요



많이는 말고 1/2스푼을 넣어준답니다

그러면 국물이 생기면서 촉촉한

반찬가게에서 파는 비주얼로 만들어집니다



그다음 물엿 1스푼을 넣습니다

단맛을 추가하기 위해 설탕을 넣지만

저는 물엿 1스푼을 넣는데요

그럼 윤기가 흐르면서 촉촉해지더군요



강불에서 볶아주면 김치에서 물기가

나오면서 촉촉하게 되는데요

혹시나 왜 나는 물기가 없지? 하면

물을 반컵 정도 넣어서 푹 익혀줍니다




그럼 이렇게 푹 익은 모습이 보이는데요

거의 마지막 단계가 됩니다.



저는 맛을 보니 김치가 너무 시어서

결국 설탕을 1/2스푼을 넣어주었는데요

기호에 따라서 단맛은 추가해 주거나

안 해주셔도 됩니다.

저는 약간 달달해도 좋을 것 같아서

반 스푼 더 넣었어요 




그럼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저는 꼭 

볶음김치 만드는 법 들기름을 넣습니다



1스푼을 넣는데요

좀 더 넣어도 크게 상관은 없어요



들기름이 없으면 참기름을 넣어도

상관은 없는데 개인적으로 볶음김치는

들기름을 넣어야지 더 맛있는것 같아요



깨소금은 취향껏~ 솔솔 넣어줍니다



맛있는 신김치요리 볶음김치 완성

비주얼부터가 어찌나 맛있어 보이는지

저는 늘 이렇게 만들거든요.

참치나 베이컨 등 안 넣어도 되고

조미료를 딱히 안 넣어도 맛있더라고요 



저희 집 밥도둑 반찬인 김치요리 볶음김치

드디어 만들었어요~



요렇게 만들어두면 며칠 안 가지만

그래도 돈도 안 들고~ 김치야

집집마다 있으니 반찬없을때 

신김치 하나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여기에 계란후라이만 있으면 게임 끝!

 

 



김치요리 신김치볶음

개인적으로 버터를 넣고도 만들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요

다음에는 한번 버터 넣고 만드는법도

살짝 알려드릴게요



취향껏 넣는 재료에 따라서 약간의

맛의 변화가 있긴 하지만 

김치를 좋아해서 그런지~ 아무튼 

저의 최애 반찬 중 하나랍니다 


오늘도 아이와 하는 일 없이 시간을 

보내니 하루가 금방 갔는데요



아이들이 방학이니 너무 바쁘네요. ㅜㅜ



아무튼 평온한 일상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웃님들도 오늘 하루 잘 보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