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반찬

병어구이 프라이팬 생선구이 병어 굽는 법

반응형



냉동실에 보니 지난번 사둔 병어가 있길래

그리 크지 않아서 병어구이를 했어요

 



원래 쪄서 잘 먹는데 

이번에는 프라이팬에 구웠는데

아이들이 너무 잘 먹는 것 있죠? ^^

 


냉동된 상태라 냉장실에서 해동을 했어요

 



아까와 다르게 냉장 상태임을 알 수 있죠?


병어 속까지 잘 익으라고 

칼집을 내주었답니다

앞뒤로 칼집을 내주세요!


그리고 아무런 간이 안 되어 있어서

앞뒤로 굵은소금을 뿌려줬습니다



10분 정도 뒤에 구웠습니다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1스푼 정도 넣었어요



생선의 살을 으스러지지 않게 하려면

보통 밀가루를 묻혀서 하는데

그냥 구웠습니다.


기름에 튈까 봐 

뚜껑을 닫으면서 구웠습니다

불이 달궈지면 중불로 구워준 후

앞뒤로 약불로 구워주면 됩니다


뒤집어보니 잘 익은 것 같죠?

속까지 잘 익으라고 

약불로 은근히 구워줬어요

 



다시 뒤집어서 주고요~

생선구이를 좋아하는 아이들인지라

병어 구이도 좋아할 것 같더라고요


접시에 담아서 아이들 반찬으로 주니

두 마리 순삭 할 정도로 

맛있게 먹었습니다 

 

 



아이들도 좋아하고 살도부드러워

맛있게 먹었어요



쪄서 먹었는데 구이도 괜찮은 것 같아요

 



프라이팬 생선구이 방법 어렵지 않아요

가끔 껍질이 벗겨져서 아쉽긴하지만

이렇게 구우니 아이들도 잘 먹고 

생선을 좋아하는 구이라 갈치 삼치 

고등어 번갈아가면서 구워주는데

병어는 자주 구워먹지 않는데

 구우니 아이들이 잘 먹네요

종종 생선구이 구워줘야겠어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