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반찬

메밀묵무침 메밀 묵요리 다이어트 반찬 묵무침

반응형

 


오랜만에 메밀묵을 먹어보았어요

메밀묵 찹쌀떡~~ ♬ 겨울밤에

들렸던 이 소리를 아시는 분들이

계실거에요. 저도 들어만 봤지

(앗 년식이...ㅠㅠ)

먹어보진 않아서 메밀묵 요리할땐

자꾸 이 가락만 생각나요



제가 자주 온라인 배송하는 곳에서

딱 보이기에 한팩 주문해서 저녁에

묵무침을 간단하게 만들었어요

다이어트 반찬으로 딱이라죠 ㅎㅎ



맵게 양념장을 만들어도 좋은데

아이들이랑 먹으려고 가볍게 만들었는데

간단한 한끼 식사로 딱이랍니다 

 

 


■재료■



메밀묵, 간장, 조미김, 대파 1/3대,

통깨, 참기름, 계란 2개



 메밀묵을 준비해주세요

냉장고에 오래되지 않아서

바로 사용해도 되지만 한번 데쳐서 

사용하면 더 말랑말랑해져서

묵은 항상  간단하게 데쳐서 사용해요

 



메밀묵요리 메밀묵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저는 묵칼로 잘랐습니다

400g의 묵을 사용했으니 참고하세요


메밀묵을 데치기 위해서

물을 끓여줍니다

팔팔 끓여주세요

 



그리고 묵을 넣고 살짝

 말랑말랑해질 때까지 끓여줍니다

묵을 넣고 물이 끓어오르려고 하면

적당히 말랑하게 묵이 잘 익습니다





데친 묵은 물을 버리고

볼에 담았어요. 찬물에 행궈도 되고

 그냥 사용해도 괜찮아요.

 

 



다이어트 반찬 메밀묵무침에 들어갈

재료들을 준비하다 보면

적당히 잘 식는답니다.

 


 계란 2개를 풀어서 준비해 줍니다

메밀묵무침에는 저는 계란과 간장 그리고

김가루만 넣어도 맛있더라고요 

 



계란 2개를 풀어서 식용유 1스푼을 넣고

계란지단을 만들어주세요 


 

계란지단을 만들어서 적당한 크기로

채를 썰어주세요 

 



대파도 1/3대를 잘게 썰어주세요

저는 대파를 사용했는데

쪽파가 있으면 쪽파를 사용해도 좋아요 

 


넓은 볼에 묵과 그리고 계란, 대파를 넣습니다

그리고 김가루를 넣어주세요

김가루는 우리가 먹는 시판김을 

조물조물 부숴서 넣었어요



조미김을 넣으면 따로 김을 굽지 않고

간을 적게 해도 맛있어요

 



그리고 간장 1스푼, 참기름 1스푼을 넣습니다 


 

통깨도 취향껏 넣어주세요

그리고 간을 본 후 싱거우면 

간장을 넣어서 메밀묵무침 간을 맞춰주세요 

 



잘 버무려주면 맛있는 묵반찬이 완성됩니다

만드는 방법 간단하죠?

 

 



 간장으로 양념해서 아이들도 잘 먹고요

아이들도 말랑말랑한지 잘 먹었어요

계란지단과 대파가 들어가서

순하게  즐길 수 있는 간단한 반찬이랍니다 



매일 무슨 반찬을 해야 하나 고민이 많은데

이럴 때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 딱이죠



양념도 그리 많이 들어가지 않고

조미김만 넣어도 고소하니 맛있어요

메밀묵무침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