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반찬

궁채나물 아시나요? 궁채나물볶음 뚱채나물 궁채 요리 줄기상추

반응형

 



식당에서 반찬으로 나온 볶음요리가

맛있어서 종업원한테 물어보니

궁채라고 해서 그런가 보다 했는데

고깃집에 가니 또 맛있어서 물어보니

궁채나물 이라고 해요

그래서 만들어야지 했다가

요즘 매일 만들고 있다는 사실



오도독한 식감이 너무 맛있네요 

 

 

■재료■


궁채 1묶음 (불린것 200g정도), 다진마늘

국간장, 멸치액젓, 들깨가루,  식용유



들어가는 재료는 간단하죠?



궁채는 말린 것을 집에서 불리거나

불린 것을 구매하더라고요

 

저는 말린 것 1kg를 사니 양이 많아서

 한동안 잘 먹을 듯한 느낌입니다



국채를 한 주먹 정도의 양을

대략 2시간 이상 찬물에 불려주세요!

불리는 시간에 따라서

궁채나물 식감이 다르더라고요

 

 

2시간 지나고 불어난 모습인데

아까보다 양이 많아진 것을 느낄 수 있죠?

 

 

궁채는 바로 씻어서 사용하면 되는데

한 번만 씻으면 안 되고

여러 번 하얀 물이 나올 때까지

문질러가면서 씻어주었어요 

 

처음 씻으면 초록색 물이라고 해야 하나

약간 색이 다른데 여러 번

씻어주면 깨끗해진답니다 

 

 

이제 도마에 올려두고 먹기 좋은 크기로

줄기상추를 잘라주세요

궁채나물 = 줄기상추라고도 한다네요

 

 

이제 궁채 손질이 되었으니 맛있게

궁채나물볶음 만들어볼까요?

 

 



넓은 후라이팬에 식용유 1스푼을

넣은 후 다진 마늘 1스푼을 넣습니다 


 

기름에 다진 마늘을 노릇노릇 볶아주세요

 

 

궁채가 살짝 기름에 코팅된다는

느낌으로 볶아주세요~

 

 

이제 궁채나물요리 간을 해줄 예정입니다

국간장 1스푼

멸치 액젓 1스푼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간을 본 후 싱거우면

소금을 넣어서 간을 맞춰주세요

 

 

그리고 궁채나물볶음에는 들깨가

너무 좋더라고요



들깨는 취향껏 넣어주세요

저는 들깨 3스푼 넣었어요



들깨가루가 없으면 들기름을 넣어도 되요

 

 

그리고 들깨를 넣은 후 잘 볶아주면

맛있는 들깨 궁채나물볶음 완성

 

 



볶을 때 들깨가루를 넣은 후 

약간 뻑뻑하다고 생각이 들면

살짝 물을 넣어도 좋아요 

 

 

접시에 담아서 먹으면

정말 밥도둑 반찬이라고 할까요?

오독오독 씹는 식감이 어찌나

맛있는지~ 요즘 즐겨 먹고 있어요

 

 

궁채를 불리고 씻기는 과정이

살짝 귀찮을 수 있는데 그리 어렵지

않은 줄기상추 요리라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요즘 제가 즐겨 먹는 반찬인데요

볶아만 먹어도 참 맛있네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