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반찬

더덕고추장무침 더덕요리 더덕무침 양념

반응형

 



제가 더덕을 참 좋아하거든요

근데 손질기도 귀찮고 나만 좋아하고

내 입맛 말고 가족 입맛 생각하다보니

잘 안해먹게 되더군요


요즘에는 마트에서 진공포장된 것이

있어서 만들어 먹는데 간편해서 좋네요



더덕요리 더덕구이도 

맛있지만 더덕무침도 꿀맛~

바로 무쳐서 먹으면 다른 반찬

필요 없이 이것만 먹어도 

밥 한공기 뚝딱한다고 할까~

아무튼 맛있게 먹었어요



■재료■




더덕 200g, 간 마늘, 올리고당

고추장, 고춧가루, 통깨, 참기름



들어가는 재료가 간단하죠?

더덕은 시판 손질된 것을 준비했어요

200g의 양인데 양념은 더덕의 양에

따라서 조절해 주면 되니 간단하죠?



씻고 보니 더덕이 좀 커보여서

이것을 고대로 무치면 좀 식감도 그렇고

뭔가 좀 이질감이 느껴지는데요



톡톡~ 쳐서 으깨주는 느낌으로

더덕을 손질해 줘요

 

 

양념도 더 잘스며들어 좋아요



저는 돈가스 고기 펴는 것으로

한두 번만 톡톡 치니 잘 으깨졌어요

 



돈가스는 안 만들고 매번

더덕 으깰 때 사용하고 있습니다 ㅎㅎ


 

아무튼 이렇게 더덕을 두드려서

펴서 준비해 주세요~

그럼 더덕 손질 완료~

이제 무치기만 하면 됩니다 




더덕무침 양념은 간단해요



고추장 2스푼

고춧가루 1스푼

올리고당 2스푼

통깨 1스푼

다진 마늘 1/2스푼

참기름 1스푼



이렇게만 넣으면 맛있게

고추장더덕무침 만들 수 있어요



올리고당 대신 물엿을 사용해도 괜찮아요

양념은 이것만 해도 딱 떨어져요


조물조물 무쳐주기만 하면

맛있는 더덕고추장무침 완성

 

 



왜 이리 맛있나요~

밥도둑 반찬이라고 할까~

별다른 양념 없이 이렇게만 만들면

밥 2공기 각~



갓 만들어서 먹으면 정말 맛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주기적으로 만드는 반찬 중 하나인데요~

도라지랑 비슷하게 생겼는데

개인적으로 도라지보다는 더 맛있어요 

 



이걸 그대로 후라이팬에 중불에서

구우면 맛난 더덕구이도 만들 수 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