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반찬

간단한 집반찬, 쉽게 만드는 어묵볶음 만들기

반응형

 어묵볶음은 가장 만만한 반찬중 하나인데요

반찬이 없을때 후다닥 만드는 요리 중 하나랍니다~

시간도 짧고 무엇보다 어묵볶음은 누구나 좋아하기에~많이들 만들어드실 것 같은데요

쉽게만드는 어묵볶음 알려드릴께요

 

 어묵볶음 재료 : 어묵, 당근, 양파, 고추, 간장, 올리고당, 굴소스, 간장, 깨소금, 맛술, 식용유, 참기름

 

어묵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어묵의 불순물을 제거하기 위해 뜨거운물에 데쳐서 사용해도 좋습니다

 
어묵외에 나머지 야채들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저는 당근과 양파 그리고 고추를 사용했어요

어묵의 양은 200g을 사용했습니다

 
어묵에 들어갈 양념장을 만들어주었어요

간장 1스푼, 굴소스반스푼, 다진마늘1스푼, 올리고당1스푼, 참기름1스푼, 맛술1스푼, 물 1스푼을 넣고 만들어줍니다

 

 

재료가 준비되었다면 볶아줘야죠

팬에 기름을 둘러줍니다

 

야채와 어묵을 넣고 볶아줍니다

 


볶아주다가 보면 양파가 투명하게 되었다고 생각이 들면

 


 아까 만들어둔 양념장을 넣어줍니다

 

 
양념장의 양이 얼마 안되기 때문에

빠르게 볶아줍니다

 

 
거의 재료들이 다 익은 상태여서

양념이 졸아든다고 생각이 들면 완성이랍니다

 

여기다 깨소금을 살살 뿌려주면 맛있는 어묵볶음 완성!

생각보다 너무 간단하죠?

 

기본 어묵볶음인데요

여기다 기호에 따라서 고춧가루나 청양고추를 넣으면 더욱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저희는 식구가 적어서 200g의 어묵을 가지고 만들었는데요

어묵의 양이 많다면 양념을 늘려서 만드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굴소스를 넣었는데 굴소스를 생략하셔도 됩니다!

 

오늘 저녁 어떤 반찬을 먹을까? 하시는 분들이라면 어묵볶음 어떨까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