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저장음식

산딸기잼 만들기 산딸기쨈 수제잼 만들기 과일잼 산딸기 세척

반응형




제가 어렷을때 따먹어본 산딸기는

요렇게 실하지 않았던 것 같은데

요새 파는 산딸기는 먹기가 아까울정도로

오동통 탱글탱글 너무 예쁘네요

먹기가 아까울 정도에요.

산딸기 그냥 생과로 먹어도 맛있지만

산딸기잼 완전히 좋아해서 만들어보았어요

수제잼 만들기 손이 많이가긴 하지만

산딸기잼을 좋아해서 만들어보았는데

너무 맛있는것 있죠?


■재료■


산딸기 1kg

설탕 800g

레몬즙



원래 과일잼 비율은 과육과 설탕 

동일 무게로 담는데 금방 먹으려고

저는 설탕의 양을 줄였어요


산딸기쨈 만드실 분들은 꼭

1kg의 설탕을 준비해주세요


산지에서 바로 받은 산딸기라

굉장히 싱싱해서 받자마자

수제잼 만들었어요

 

 



산딸기 세척 방법 간단합니다

물에 식초 2스푼정도 넣은 후

물에 넣은 후 30초 정도 넣어주세요


너무 오랫동안 물에 담그면 산딸기 맛이 

안좋아지니 담그는 시간은 짧게 해주세요


저는 과일세정제가 있어서 

몇번 뿌려주고 산딸기 세척 했어요


그 뒤 흐르는 물에

2번 빠르게 씻어줬어요


산딸기에 벌레가 많다던데 

흐린눈으로 먹으려구요 ㅠㅠ


산딸기는 채반에 받쳐서 물기를 빼줍니다


그리고 깊은 냄비를 준비해주세요

그리고 산딸기를 넣습니다


시간이 살짝 지나면 물러지면서

산딸기 과즙이 나오기 시작하죠?


이제 설탕을 넣습니다

저는 800g을 넣었어요


설탕을 넣으면 부글부글 끓어요

이때 너무 양이 많으면 넘치니

일부러 깊은 냄비를 사용했어요


설탕이 녹으라고 살짝 저어준 후 

중불-약불로 졸여줬어요


어느정도 제대로 졸여졌다 생각이 들면

레몬즙을 2스푼 정도 넣어주세요

새콤달콤 맛있는 산딸기잼이 된답니다


따로 테스트 해보지 않아도 

대략 산딸기잼이 완성된것 같죠?


산딸기 1kg로 만든 산딸기 잼이랍니다

생각보다 양이 적지만 

또 만들려고요

 

 



개인적으로 딸기잼보다 맛있는것 같아요


설탕을 많이 넣지 않아서 

달지 않아서 좋아요

요거트에 넣어도 맛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