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양고기 굽는법 양고기 요리 양고기스테이크 양갈비 소스 양고기요리

반응형

 




얼마 전에 박세리가 양갈비를 

먹는 모습을 방송에서 봤거든요

어찌나 맛있게 먹는 지

저녁 먹고 난 후 보는건데

저도 양갈비가 먹고 싶더라고요

요새 캠핑요리로 양갈비를

많이 한다고 해서 

저도 한 번 만들어보았는데

양갈비의 매력에 푹 빠졌답니다 


캠핑이 아닌 집에서 양갈비 굽는법은

쉽지 안을거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더라고요


■재료■


양갈비 400g, 양고기 시즈닝

올리브유, 아스파라거스, 

양송이버섯, 방울토마토


제가 마트에서 주문한 양갈비랍니다

400g을 준비했어요.

 

 



양고기스테이크와 같이 먹을

같이 곁들일 가니쉬도 준비했어요

양송이버섯, 아스파라거스, 

방울토마토를 준비했어요


양고기 스테이크는 바로 굽는것보다

혹시라도 양고기의 누린내를

잡아줄 시즈닝이 필요한데

양고기 시즈닝을 마트에서 

하나 구매해서 준비했어요


올리브유를 앞뒤로 발라주고

양고기시즈닝을 살짝 뿌려서

 냄새를 잡았어요


바로 구워주는 것보다 냉장고에 

30분 정도 넣어서 숙성시켰어요


가니쉬 재료도 준비했는데요

양송이버섯, 아스파라거스, 

방울토마토를 준비했어요


양고기 굽는법은 간단해요

올리브유를 팬에 넉넉하게 넣고

뜨겁게 달군 후 고기를 구워줍니다


이때 양갈비 굽는법 굽는 시간은 

앞뒤로 1분을 구워줬어요.그리고

약불로 2분씩 더 구워줬습니다


뒤집을 때 양송이버섯과 

야채들을 넣고 같이 구워줬어요


야채가 다 익고 난 뒤 고기만

놔두고 5분 정도 뚜껑을 덮어서

고기육즙이 빠지지 않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만든 양갈비스테이크 

집에서도 캠핑요리처럼 

근사하게 만들 수 있어요


양고기스테이크 소스는 

저는 쯔란을 준비했어요

양고기의 찰떡궁합이랄까


양고기요리 양고기고기의 육즙이 

담겨서 어찌나 맛있던지요


우와~ 내가 한 것 맞아 할 정도로

 고기가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고기를 적당히 자른 후 

 양꼬치 시즈닝을 찍어서

먹으면 정말 맛있답니다

 

 



이제 집에서도 양고기 요리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적당히 고기가 익어서

 정말 맛있어 보이죠? ^^

저도 양고기 굽는법 

그리 어렵지 않아요

촉촉하니 육즙이 있어서 맛있었어요


집에서도 즐기는 양고기 스테이크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