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멸치육수 떡국 끓이는법 소고기 꾸미 소고기고명 떡국 레시피 떡국떡 요리

반응형

 



저희 가족은 떡국을 굉장히 좋아하거든요 오늘은 멸치육수 떡국 끓이는법 으로 맛있는 떡국 만들어보았어요

맛있게 익은 김치가 있다면 떡국이랑 함께 먹으면 참 맛있죠

고기로 끓이면 느끼한데 담백하면서 계속 들어가는 맛이라~ 자꾸 먹고 싶다고 할까요?

멸치육수로 만드는 것을 좋아하신다면 꼭 드셔보세요!


​■재료■


떡국떡, 소고기 간 것 150g, 다시마 2장, 멸치 10마리, 계란 2개, 대파 1/4개, 김가루 

국간장 1스푼, 양조간장 1스푼, 다진 마늘 1스푼, 후춧가루, 소금


떡국떡 요리 떡국 레시피 떡은 만들기 전 가장 먼저 불려서 준비하는데요

보통 떡국 떡의 양은 2인분이라 가래떡 1줄이라고 해요

보통 1인분은 밥공기로 하나라고 하던데 더 먹게 되는 것 같아요


다시마, 멸치 10마리 정도를 넣고 멸치육수를 내주세요! 물은 대략 1.5리터 정도 넣은 것 같아요


이렇게 채반으로 멸치와 다시마를 건져서 육수를 준비합니다

대략 10~20분 정도 끓여주었던 것 같아요 

진한 멸치육수가 보이는데 맥주 색깔이라고 하더라고요^^ 정말 그렇죠?


육수가 끓을 때까지  소고기 꾸미 만들어줍니다

소고기고명 양념은 소고기 간 것 150g과 양조간장 1스푼, 다진 마늘 1/2스푼,  후추 톡톡 2번 해서 고기에 밑간을 해줍니다 

 

 


저는 설탕도 2꼬집정도 넣었어요


양념후 10분 정도 두었다가 그리고 중불에서 고기를 볶아줍니다

이때 기름을 두르지 않고 바로 볶아주면 되는데 양념이 된 고기라 그런지 정말 맛있어요


지단은 계란 두 개를 풀어서 계란지단을 만들어주세요!

지단이 싫으면 나중에 계란을 풀어서 넣어도 좋아요

저는 계란지단이 떡국 국물이 깔끔하고 맛있었어요​


계란지단은 마름모나 저처럼 길쭉하게 썰어도 좋아요


떡국 레시피 들어갈 재료 중 대파는 잘게 썰어서 준비해 주고 김가루는 조미김을 잘라서 준비했어요


진한 멸치육수가 만들어졌죠?


이제 떡국떡을 넣습니다 


떡국 끓이는법 간은 국간장을 1스푼을 넣어주세요

소고기 꾸미가 들어갈 것이라 더 간은 안 해줬어요

다진 마늘 1/3스푼도 살짝 넣어주면 맛있어요 저희는 아이들이 있어서 마늘은 따로 넣지 않았어요


떡을 넣은 후 떡이 떠오르면 익은 것이라고 해요

멸치육수 떡국 끓이는법 간단하죠?


넓은 그릇에 이렇게 담아서 준비하는데요

여기다 고명만 올려주면 됩니다 

소고기 고명은 듬뿍~ 계란지단을 올리고 대파와 그리고 김가루를 올려주면

맛있는 떡국 끓이는 법이 완성되었어요

정말 맛있어 보이죠?^^

 

 



멸치육수 떡국이라~ 저는 담백하고 국물이 어찌나 맛있던지~ 정말 맛있게 저는 잘 먹었답니다

떡국 마니아라 그런지 어찌나 맛있던지요 아이들도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


떡이 들어간 요리는 다 좋아하는지라 떡국은 자주 해먹는 저희 집 한그릇 요리인데요~ 소고기 꾸미 올리니 맛있네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떡국 레시피 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