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밥, 국, 찌개

사태미역국 소고기 미역국 레시피 멸치액젓 마늘 고기부위 소기기미역국 소고기 요리

반응형

 



날이 갑자기 추워져서 적응이 안 되는 것 같아요. 지난주까지 가을 날씨처럼 따뜻한 편이였는데 바람이 왜이리 부는지.. 오늘은 가장 만만한 레시피를 가져왔습니다.

워낙에 자주 만들어 먹기도 하고 매번 끓이면 맛이 다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미역과 좋은 고기에 따라서 또 어떠한 것을 넣느냐에 따라서 맛이 좌우되는 것 같아요

오늘은 소고기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재료■


미역 50g, 소고기 200g, 참기름 2스푼, 국간장 3스푼, 멸치 액젓 1스푼, 소금 

​미역은 50g이 5명이 먹을 양이라고 해요 

이렇게 손으로 한줌 하고도 더 되더라고요. 미역은 취향껏 넣어주면 되겠다 싶습니다.


미역국 고기 부위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해요 불고깃감으로도 만들어도 된다고 하던데 아이가 있다면 불고기용 고기를 사용하면 먹이기 편했어요. 저는 맑은 국물의 사태를 넣어도 맛있고 소고기는 취향껏 선택합니다 


소고기 사태는 덩어리 된 것을 사용했어요

물에서 30분 정도 담가서 핏물을 제거해 주었어요


저는 소고기 사태를 넣어서  미역 요리 사태미역국 만들어보았어요

미역은 30분 정도 넉넉하게 불려주었어요. 

조금만 넣었는데도 시간이 지나면 불어난 것을 느낄 수 있어요.

저는 자른 미역을 사용해서 자르지 않았는데 가위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초보자분들은 미역을 얼마나 넣어야 할지 모를 때가 많은데요 저처럼 사진에 쥐었을 때 한줌 정도 넣어서 불려보고 부족하면 조금 더 넣어주세요

 

 


아니면 정말 많은 불어난 미역을 볼 수 있어요.. 혹시라도 불린 미역이 많다면 먹을 양만 두고 나머지는 비닐에 싸서 냉동실에다 두어서 다음에 먹어도 됩니다


물을 넉넉하게 넣어주고 사태를 푹 삶아줬어요

30분 이상 삶아서 소고기 육수가 잘 나오도록 푹 끓여주는 것이 좋아요


끓이다 보면 불순물이 나오는데 불순물은 제거해 주세요


 소고기 육수가 잘 나온 것 같죠?


소고기 요리 사태미역국 소고기는 잘게 찢어서 준비해 주세요


쇠고기 미역국 육수가 잘 어우러져 나왔죠?


소고기 미역국 레시피 그다음 잘 불린 미역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아까 삶은 소고기 사태 고기를 넣고 끓여줍니다


미역이 색깔이 변하면서 푹 익은 느낌이 들 때까지 살짝 끓여주세요


미역국 멸치액젓을 넣어 주세요

멸치액젓은 2스푼 넣어줬어요


소고기 미역국 황금레시피 팁이라면 멸치 액젓 1스푼을 넣어주면 맛이 한결 업그레이드되는 것 같아요

멸치 액젓이 없다면 참치액 등을 넣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국간장도 1스푼 넣었어요

그리고 쇠고기 미역국 부족한 간은 소금을 넣었습니다


사진에는 없는데 마늘 1스푼을 넣습니다

다진마늘은 취향껏 조절해 주세요

 

 



따로 참기름을 넣지 않아도 소고기 육수 국물이 잘 나와서 따로 넣지 않아도 미역국이 정말 맛있어요

고기가 맛있으면 따로 양념 없이도 맛있어 단데 정말 맛있더라고요 :)


대략 30분 이상 푹 끓였을 때 소고기 미역국이 맛있는 것 같아요

바로 먹을 때보다 하루 지나서 먹는 것이 더 맛있는 것 같기도 하고요

미역이 흐물흐물해졌을 때가 가장 맛있는 것 같은 느낌은 저만 그런가요^^


아무튼 너무나도 맛있게 잘 먹었어요!!


저도 맛있게~ 그리고 아이들도 너무나도 좋아하는 국이라 요즘 자주 만들어 먹기도 하고 가장 만만한 국이 아닐까 생각이 들어요!

좋은 미역과 맛있는 소고기만 있으면 언제든 쉽게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은데요.

저는 소고기를 넣었을 때 가장 맛있던데 참치나 바지락 등 조개를 넣어도 맛있고 생선이나 사골을 넣어서 만들어도 맛있다고 하던데 취향껏 만들면 좋겠다 싶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