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밥, 국, 찌개

무청 시래기된장국 맛있는 된장국 끓이는법 무청 시래기요리

반응형

 



어렸을 적에 극혐하던 음식 중 하나가

시래기였어요. 색도 퀴퀴하고

그 진한 된장냄새 하며

맛도 뭐 특별한 맛도 없어보였죠

나이가 드니 시래기가 맛있네요

고추장 넣고 시래기나물 넣고

슥슥 비벼먹으면 천상의 맛~!

냠냠.. 먹고 싶네요


시래기를 좋아하기 시작한 게

어느 식당에 갔더니 시래기국을

주는데 너무 맛있는거에요

그 이후로 시래기를 좋아하게

된 것 같아요.



감자탕 집에 가면 시래기를 건져

먹기도 하고 또 볶음으로 먹어도 맛있고

꿀꺽~!! 침 넘어가네요~


​■재료■



시래기 300g, 멸치 10마리, 다시마 4장

대파 약간, 된장, 국간장, 다진 마늘, 

고춧가루, 들깨가루,


시래기만 있으면 들어가는 재료는

거의 집에 있는 재료랍니다.

 

 



우선 시래기는 삶아줘야 하는데

저는 시판 손질된 제품을 사용했어요.


먼저 육수를 만들어주는데요.

멸치 10마리, 다시마 4장, 물 1.5리터를

넣어준 후 10~15분 사이로 끓여주세요


그 사이 시래기를 손질해 줍니다.

 


시래기는 그냥 사용하면 기니까

잘게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그리고 양념을 해줍니다

넓은 볼에 시래기를 넣어주세요


된장 3스푼, 국간장 1스푼,

들깨가루 1스푼, 다진 마늘 1/2스푼

고춧가루 1/2스푼을 넣고

시래기와 같이 무쳐주세요


저는 고춧가루는 많이 넣지 않았는데

양은 취향껏 넣어주세요


들깨가루가 없으면 생략 가능합니다

확실히 약간 넣으면 구수함이 괜찮아요 


 양념된 시래기랍니다

멸치육수에 넣고 끓여주면 됩니다 


어느 정도 육수가 나왔다면

멸치와 다시마를 건져주세요!


그리고 아까 양념한 시래기를 

넣어준 후 끓여줍니다


푹 끓인 시래기라 오랫동안 

끓일 필요가 없어요 


마지막으로 간을 본 후 싱거우면

된장을 조금 더 넣어주세요


대파를 올려주면 

맛있는 시래기 된장국이 완성됩니다

그리 어렵지 않죠??

 

 



정말 속 편한 된장국이랄까~

먹어도 부담 없기도 하고 

구수하니 너무 맛있는 것 같아요


시래기된장국 끓이는법으로 

어제저녁 맛있게 먹었답니다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