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밥, 국, 찌개

아욱국끓이는법 건새우 아욱된장국 끓이는법 아욱요리 아욱 손질 아욱국

반응형





마트에 가니 아욱이 보여서 

하나 들고 왔어요

아욱이 저렴하기도 하고

또 된장국을 끓이면 구수하거든요


요즘 먹으면 맛있는 건새우 아욱국

넣어서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재료■



아욱 150G, 된장, 청양고추

다진 마늘, 건새우 1줌, 

멸치 10마리 .다시마 3장


먼저 멸치 육수를 만들어줍니다


멸치 10마리와 다시마 3장

물 1200ML를 넣어준 후 

구수한 냄새가 날 때까지

푹 끓여주세요~ 

 

 



전 15분정도 끓여준 것 같아요 


멸치 육수가 진하게 잘 났죠?


멸치 육수가 끓을 동안

아욱 손질 해줍니다


아욱은 줄기 부분을 보니

 이번에 구매한 것은

두꺼운 것 같아서

저는 줄기 부분을 잘라주었어요


억센 줄기 부분을 뗀 후 

입도 겹쳐진 부분을 살짝 떼준 후 

손질한 모습입니다


아욱 잎만 모은 후 부드럽게 해주는

작업을 해줍니다

소금을 1스푼 넣은 후 

물을 약간 넣은 후 조물조물 아욱을

문질러주면 됩니다 


아욱을 조물조물 문질러주는 이유는

바로 풋내를 제거하기 위함이랍니다

이 작업을 해야지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조물조물 문질러준 후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아욱요리 아욱국끓이는법 

이제 아욱 된장국을 만들어볼까요?

멸치육수에 된장을 3스푼 넣었어요



된장의 양은 간을 보면서 

조절해 주면 됩니다


저는 아욱국에는 건새우를 넣는데요

냉동실에 있는 건새우를 한줌 정도

준비해서 넣었어요


건새우를 넣고 육수가 나올정도로

5분 정도 끓여주었어요


여기에 아욱을 넣어줍니다

아욱을 넣은 후 

살짝 끓여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여기에 홍고추나 청양고추를 

넣어주면 좋아요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를 

어슷썰기로 해서 넣어주세요 


마지막으로 다진 마늘 1/2스푼을

넣어준 후 끓여주면 완성

뭔가 아쉽다 하면 참치액 조금

넣으셔도 괜찮아요


건새우를 넣어서 구수하기도 하고

간단하게 끓이는 된장국으로 좋아요 


후루룩 먹기에 간단하다고 할까

어제저녁 맛있게 먹었답니다 

 

 


아욱을 문지르는 게 살짝 귀찮은데

그래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ㅎㅎ


요즘 된장국 홀릭이라 

담백하게 먹을 수 있는 국이라 

좋은 것 같아요 


건새우 아욱 된장국 끓이는법 간단하죠? 

오늘 저녁 국으로 끓여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