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낙지볶음 레시피 매운 낙지볶음 양념장 냉동 낙지요리 냉장고파먹기

반응형

 


냉동실을 뒤지다가 어제저녁은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 

냉동된 낙지가 보여서 

매콤하게 매운 낙지볶음

만들어보았어요~


백종원 낙지볶음 레시피로

만들었는데 너무 맛있는 것 있죠?


소면이 있으면 소면을 삶아서

비벼 먹으면 정말 맛있답니다 :


■재료■



낙지 500g, 애호박, 당근, 양파,

 대파, 청양고추, 홍고추

식용유, 다진 마늘, 진간장, 고춧가루

설탕, 고추장, 후춧가루, 참기름



낙지는 500g을 사용했어요

야채는 애호박, 당근, 양파 

고추, 대파가 들어가요

야채가 마침 다 있어서 넣었는데

들어가는 야채는 적당히 조절하세요


애호박 1/5개를 반달썰기

당근은 1/5개를 반달썰기

양파는 1/5개를 깍둑썰기

대파는 1/2대를 길쭉하게 

반을 갈라서 잘라주기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를 잘라서

준비해 줍니다

 

 



야채 손질은 한 입 크기로

잘라주면 됩니다 


낙지는 냉동 낙지를 사용했어요

생물 낙지 면 더 맛있었을 텐데 

아쉬움이 남지만. 바로 요리할것

아니면 어차피 냉동실 직행이라

그것으로 위안을 삼으며..

해동시켜서 흐르는 물에 

씻어서 준비해 주세요


절단 낙지라 쉽게 조리해서 먹었어요


깨끗하게 씻은 낙지를 준비해 주세요 


재료가 준비되었으니 냉동낙지 요리

백종원 낙지볶음 만들어볼까요?


후라이팬에 

식용유 4스푼

다진마늘 2스푼을 넣습니다 


 식용유를 넉넉하게 넣는 것 같아요

마늘을 넣고 노릇노릇 볶아주세요!


그리고 이제 백종원 낙지볶음 양념장

만들 것인데요



따로 볼에 넣지 않고 

바로 양념을 넣었어요

타기 쉬우니 아주 약한 불로 놔주세요


진간장 6큰술

설탕 4큰술

고춧가루 3큰술

고추장 3큰술

후춧가루 1번  톡톡

 넣어주세요


이때 원래 레시피는 간장 10스푼인데

좀 짠듯해서 간장의 양은 조절했으니

참고해 주세요


 양념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가장 먼저 야채들을 넣고 볶아주세요


그다음 낙지를 넣고 볶아주면 됩니다

물이 생길 수 있으니 빠르게

볶아주는 것이 좋아요 


어느 정도 야채들이 익고 낙지가 익기

시작하면 거의 다 된 것이랍니다 


마지막으로 참기름 2스푼을 넣어주면

맛있는 낙지볶음 완성!


레시피에는 없지만 저는 통깨를

1스푼 넣었어요


취향껏 통깨를 넣어주세요

어쩜 맛있게 잘 되었는지~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역시나 낙지나 오징어를 좋아해서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낙지 손질이 어렵지만 

절단 낙지라 그리 어렵지 않아서

맛있게 먹었어요

 

 



낙지 대신 주꾸미를 넣어서

볶아먹어도 맛있답니다

소면이 있다면 소면을 넣어서

먹으면 꿀맛이랍니다 


냉장고 파먹기

냉동 낙지볶음 만드는법

별로 어렵지 않죠?

누구나 쉽게 맛있게 만들 수 있으니

오늘 저녁 메뉴로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