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잔멸치볶음 만드는법 백종원 바삭한 멸치볶음 만들기 마른반찬 종류 지리멸치볶음

반응형

 



아이들이 좋아하는 반찬 중 하나가

멸치볶음인데요

그래서인지 자주 만들게 돼요

많이 만드는 것보다는 갓 만들어서

먹는 것이 맛있어서 귀찮지만 

조금씩 자주 만드는 편이랍니다



백종원 멸치볶음 레시피로 만들었어요

 

■재료■


멸치 50g, 청양고추 1개, 진간장 1스푼

물엿 2스푼, 설탕 1/2스푼, 식용유 3스푼

참기름 1스푼, 통깨 약간



고추는 청양고추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50g의 양이 애매한데

손으로 쥐었을 때 한 손으로

 쥐어질 양 그 정도입니다

작은 반찬통 하나의 양인데 

양을 늘리고 싶다면 2배로하면

큰 반찬통에 하나 들어가는 정도랍니다​

 

 

백종원 잔멸치볶음 만드는 법

백종원 요리비책 레시피대로 했습니다

잔멸치볶음 만드는법 맛있게 ~

 

 



멸치는 지리 멸치를 사용했어요

중멸치를 사용해도 된답니다

 

 

들어가는 청양고추는

1개를 어슷썰기를 해서 잘라주세요

 

이제 멸치를 냄비에 넣어준 후

기름 없이 1분 정도 바삭하게 볶아줍니다

 

 

그래야지 바삭하게 되고

멸치 비린내를 없애준답니다

 

 

그리고 체에 한번 걸러서

부스러기를 제거해 주세요!


 

식용유 3스푼을 넣습니다

 

 

멸치를 넣은 후 멸치를 바삭하게~

튀겨준다는 느낌으로 볶아주세요!

 

 

멸치를 볶으면 아주 약한 불로 줄이고

멸치를 한쪽으로 밀고 공간을 만든후

그 공간에 양념을 넣어줍니다

 

 

물엿 2스푼

진간장 1스푼을 넣어주세요

 

 

여기에 청양고추를 넣고

양념과 잘 버무려 줍니다

그리고 멸치와 양념들을 잘 섞어주세요

 

 

설탕은 1/2스푼 넣습니다

저는 멸치볶음은 단것이 좋아서

설탕을 조금 더 넣어줘도 좋아요

 

 

참기름은 1스푼 넣습니다

참기름을 넣어야지 고소하니 맛있어요

 

 

통깨도 1/2스푼 넣습니다

그래야지 고소하면서 맛있게 된답니다

 

 

윤기가 반질반질 백종원 멸치볶음 ~

 

 

백종원 잔멸치볶음 만드는 법

마른반찬 종류 지리멸치볶음 만들었는데요

 

 



간단한 밑반찬으로 딱인 것 같아요

 

맵지 않아서 아이들도 잘 먹는답니다

매콤한 것을 좋아하면

 청양고추를 더 넣으면 될 것 같아요

 

 

벌써 점심시간이네요

저는 아이 데리러 가야 해요

1학년이라 왜 이리 빨리 마치는지

점심 맛있게 드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