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밥, 국, 찌개

압력밥솥 귀리밥짓기 귀리쌀 다이어트 잡곡밥만드는 법 귀리먹는법

반응형

 

제가 임신 때 임신 당뇨 때문에

일반 쌀밥은 먹으면 안 돼서

잡곡밥 아니면 임신 중반 이후부터

내내 못 먹었거든요 ㅠㅠ



한동안 먹지 않다가 코로나때문에

찐 살을 조금이나마 줄여보고자 

잡곡밥을 먹어보기로 했어요



우선 귀리쌀이 포만감도 좋고

당뇨에 좋다고 하길래 먹었는데

혈당도 그리 튀지 않고 괜찮았었죠


 

귀리먹는법 귀리밥짓기!

아무튼 귀리를 밥에 넣고 먹어보기로 했어요

현미보다는 저는 귀리가 고소하기도 하고

10대 푸드로 선정될 만큼 섬유질도 많다니

이제 매일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다이어트 잡곡밥

 귀리밥짓기 간단해요



비율이 중요한데

귀리 100%로 먹기엔 첨부터 힘들다고

생각이 들거든요



그래서 보통 비율을 1:3 1:1 이런 식으로

줄여가는데 저는 1:1로 먹기로 했어요

 

 


그리고 귀리를 불려야 하나 고민이 되실 

분들도 많은데 국산은 안 불려도 좋은데

해외 제품은 일부 딱딱한 것이 있으니

한번 밥을 지어보고 딱딱하다 싶으면 

불려서 드셔야 합니다 

 

 

 



불릴 때는 찬물에서 1시간 이상 불리면 좋아요

어떤 분들은 반나절씩 불리더라고요


저는 현미쌀 1컵 귀리쌀 1컵으로

밥을 짓는답니다

 

 

가족들이랑 같이 먹을 때는

1.5컵씩 지으면 딱 한 끼 먹기 좋았어요.


 

쌀과 귀리쌀을 동량으로 넣어줍니다

깨끗하게 씻어야겠죠?

 

 

물의 양은 압력밥솥 기준으로 저는

밥솥 눈급 잡곡밥으로 맞춰서 넣었어요

 

 


손을 넣었을 때 대략 손가락이

안 보일 정도만 넣으면 딱 물의 양이 맞았습니다

보통 밥 짓는 것이랑 비슷하게 넣으면 되는데

불리게 된다면 좀 적게 넣으면 될 것 같아요

 

 

압력밥솥 밥 지을 때 잡곡 모드로 지으면

맛있게 잘 되더라고요

백미 모드 말고 잡곡 모드로 눌러주면 됩니다

 

 

백미 지을 때보다 확실히 밥 짓는 시간은

늘어나긴 했어요

 

 



그래도 쌀밥보다 구수한 냄새가

 나는 귀리밥이라고 할까요?

 

 

아무튼 톡톡 씹는 맛이 좋아서

다시 당뇨식단으로 돌입하려고 

귀리로 잡곡밥 만들어보려고요

 

 

귀리밥 짓기 어렵지 않죠?


확실히 1:1로 지으니 포만감이 

쌀밥보다 좋아서 좀 더 적게 먹는 느낌이랍니다

귀리 다이어트도 많이들 하시던데

코로나로 찐 살 다이어트하실 분들은

 귀리로 드셔보세요

 

 

톡톡 씹는 맛이 좋아요

저희 집처럼 아이가 있다면 조금만

넣어주길 바랄게요


 

아무래도 아이들은 잡곡 소화가 잘 안되기 때문에

이렇게 많이 넣으면 소화를 못 시키더라고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