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밥, 국, 찌개

백종원 감자국끓이는법 맑은 감자국 레시피 캠핑 국물요리

반응형



감자로 많은 것을 해먹지만

진짜 간단한 감자국 끓이는법 알려드릴게요



백종원 레시피인데 멸치육수 없이도

초간단으로 만드는데 맛있어요



감자랑 대파만 들어가는데~ 정말 쉽기도 하고

초보자도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집밥 백선생 시즌 3에서 나온 레시피인데

금방 만들 수 있으니 감자가 있다면 꼭 만들어보세요!


 

 

■재료■


 

감자 3개, 대파 1/3대, 들기름, 

국간장, 멸치 액젓, 간 마늘, 새우젓

 

 

감자는 작게 잘라주세요

한 입 크기 정도로 잘라주면 되는데요

저는 빠르게 익으라고 4등분 해서 잘게 썰어줬어요

 





감자는 원래 2개 정도 필요한데

작은 감자라 3개를 사용했어요.



백종원 감자국 끓이는법 팁은

바로 새우젓이 들어간답니다.








 

방송에서는 2주먹의 양 이랬는데

대략 감자 2개 정도면 됩니다

대파는 1/3대를 잘게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그럼 재료 준비는 완료랍니다



 

이제 맑은감자국 끓이는 법이랍니다

우선 냄비에 들기름 3스푼을 넣습니다

 

 


그리고 감자를 넣고 볶아주세요!!!

 

 

그다음 새우젓을 넣어줍니다

새우젓은 1스푼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새우젓과 감자를 마구마구 볶아주세요

새우젓이 들어가서 고소한 냄새가 나는데

그 냄새가 날 때까지 볶아주세요 

 

 

그다음 물의 양은 600ml를 넣어줬습니다

이러니 딱 적당해요

 



대략 3~4인이 먹으면 될 양이랍니다

1번 먹을 국의 양이랍니다 


그다음 다진 마늘 1/2스푼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캠핑 국물요리 감자국 끓이는법

간을 맞추는데요

온 레시피는 국간장 2스푼, 멸치 액젓 2스푼입니다

근데 저는 이게 짜더라고요

 

 


​국간장 1스푼, 멸치 액젓 1스푼을 넣어준 후

싱거우면 국간장을 더 넣어주세요!


 

 

바글바글~ 감자가 익을 때까지 끓여줍니다



 

감자가 다 익었다고 생각이 들면

대파를 넣어주면

맛있는 백종원 감자국 끓이는 법 완성!!

 



간단하죠?



 

초간단 국인데요

멸치육수를 내지 않아도 이러한 맛이 나는지

아무튼 정말 저는 좋더라고요



초간단 국이기도 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



 

오늘 저녁에 맛있게 만들어보았는데

감자국 좋아하면 꼭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