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감자전 만드는방법 믹서기로 간편하게!

반응형

어제 아침에 일어나 보니 왜 이리 비가 많이 내리는지.. ​ 이럴 땐 부침개를 먹어야 해 하면서 만들어본 감자전 바삭하게 만들기랍니다. ​ 이번에는 백종원 감자전 레시피로 만들어보았어요 

​ 재료 : 감자 3개, 소금 약간, 식용유

 ​들어가는 재료는 간단해요. 하지만 믹서기나 핸드믹서를 이용해서 곱게 갈아주고 짜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그래도 믹서기를 통해서 만드니 그리 어렵지 않답니다. 

 ​ 감자는 큰 사이즈를 3개 준비했어요. 그리고 믹서기에 갈기 전에 갈기 좋게 4등분을 해줬습니다

믹서기에 감자를 넣고 물을 넣습니다 물을 넣어야지 감자가 뻑뻑하지 않고 잘 갈린답니다 감자가 잠길 정도로만 물을 넣습니다 ​ 저는 대략 400ml 정도 넣었는데 적게 넣으셔도 될 것 같아요 

조금만 갈아도 금세 잘 갈린답니다. 

이제 곱게 걸러줘야 하는데요 백종원 감자 전을 만들려면 2가지 방법을 알려줬어요 ​ 첫 번째는 고운체에 걸러주는데요

이렇게 체에 걸러주면 감자 건더기와 물이 따로 분리가 됩니다 

체가 그리 곱지 않아서 면포로 짜주었어요 그러니 물기가 바싹 제거돼서 편했어요 면보가 있다면 면보를 사용하는 것이 보다 물기를 잘 빼주는 것 같아요 

이렇게 해서 나온 감자의 찌꺼기인데요. 여기다 녹말가루를 넣어줘야 해요 

믹서기로 간 감자의 찌꺼기를 빼고 난 물인데요 ​ 이건 대략 5분 정도 되면 녹말이 가라앉는답니다. 

물을 버리면 밑에는 녹말가루가 남는답니다 이것을 아까 감자 찌꺼기에 넣어줍니다

 묽은 녹말가루를 넣은 모습이랍니다

 ​ 이따가 양념간장에 콕 찍어 먹어야 해서 반죽을 하기 전에 소금을 약간만 넣어주면 됩니다 ​ 

그럼 감자전의 반죽은 완성됩니다 ​ 복잡한 것 같은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부침개니까 기름은 넉넉하게 둘러줍니다. 식용유 2스푼 정도 넣습니다

 그다음 감자전 반죽을 올려줍니다 생각보다 모양 잡기가 힘들더라고요. 동그랗게 잘 만드는 분들은 솜씨가 좋은듯합니다. ​

물기를 너무 빼서그런가봐요.

그래도 동글동글 납작하게 반죽을 떼서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뒤집을 때 홍고추를 올려주었어요 조금 예뻐 보이긴 하죠?

이렇게 해서 백종원 감자전만드는방법 완성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같이 곁들일 감자전 양념장은 진간장 1 스푼 식초 1 스푼, 황설탕 1/2 스푼, 깨소금 약간을 넣어서 만들어줍니다 ​ 백주부님 부추전에서 나온 양념장인데 요렇게 만들면 맛있어요.

​ 모양은 비교적 예쁘진 않지만 쫀득하면서 바삭한 맛 순식간에 순삭 했어요 ​ 감자 3개로 대략 7장 정도 나왔는데요 이럴 줄 알았음 더 만들걸 그랬어요 ​

요즘 감자가 저렴할 시기라 맛있게 만들어 먹었답니다 오늘 저녁에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