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간식

오징어튀김 만들기 오징어 튀김 반죽 냉동 오징어튀김 소스 간장

반응형



냉동실에 냉동 오징어가 보여서

오랜만에 튀김요리를 해보았어요

오징어튀김이야 워낙에 좋아하는데

요즘에는 튀김을 파는곳이 많이 없기에

간식으로 오징어튀김 만들기 해보았어요


오징어는 손질된 링 모양의 오징어를

사용해서 그런지 쉽게 만들 수 있었답니다 :)


튀김 중 어떠한 튀김을 좋아하시나요?

튀김이야 워낙에 고무를 튀겨도 맛있다고 할 

정도로 기름에 튀기면 맛있죠


자제해야지 하지만 잘 안 되는 것

저만 그런 것 아니죠?


■재료■


오징어 1마리, 튀김가루, 물, 얼음

간장, 식초


우선 오징어는 해동된 상태에서 사용했어요~

냉동 오징어도 해동된 상태로 되니

괜찮았어요


이왕이면 냉동보다는 생물이 맛있지만

그래도 맛있게 만들어봐야죠 :)

 

 


오징어는 혹시라도 모를 비린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맛술을 살짝 뿌려주세요

맛술 뿌리는 것은 생략해도 됩니다 


오징어튀김 반죽 만들어야겠죠?

우선 튀김가루를 1컵  넣습니다 


그다음 물의 양은 2/3컵을 넣습니다 

저는 얼음을 넣으려고 살짝 물은 덜 넣었어요


그럼 대략 이런 느낌인데요

오징어튀김 바삭하게 하려면 얼음을 

넣으면 오징어튀김이 보다 바삭해진답니다


얼음 대신 탄산수를 넣어도 바삭하게

맛있게 튀겨지는데 아쉽게도

탄산수가 없어서 아쉬워요 ㅠ


튀김 반죽은 이렇게 되직한 상태면 된답니다

간단하죠?


오징어는 수분이 있기 때문에

바로 튀기게 되면 아무래도 튀길 때 기름이 튈 수 있어요

 

 


그래서 오징어는 한번 밀가루에 묻혀주세요


밀가루를 묻힌 오징어는 튀김 반죽에 골고루 묻혀주세요~


그리고 튀겨주면 됩니다

오징어가 익을 정도로만 튀김옷이 노릇노릇

할 정도로 될 때까지 튀겨주면 됩니다


튀길 때 나는 냄새는 너무너무 맛있어요~


접시에 키친타올을 깔 고 다 튀겨졌다면

튀김은 키친타올 위로 올려주세요


기름을 빼야지 바삭바삭 맛있어요


역시나 튀김은 바로 튀겨서 먹어야지 제맛

얼마나 맛있는지요


매번 살 빼야지 싶다가도

요 튀김 때문에 늘 ㅠㅠ 실패한다는 사실


정말 정말 맛있죠

제가 좋아하는 튀김 중 하나라 아이들과 맛있게 먹었답니다 


오징어튀김 간장소스는

간장 2스푼 식초 1스푼을 넣어주세요~

 

 


살짝 찍어 먹을 용도로 만들었는데

와사비를 넣어서 찍어 먹어도 맛있고

와사비 + 마요네즈 소스도 맛있답니다


스리라차소스도 있으면 찍으면 매콤하니 맛있어요

다양한 조합으로 튀김 소스 만들어 보세요!


탄산수가 없어서 아쉬웠지만

그래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오징어튀김이었답니다

자꾸 손이 가는 맛이랄까요~


아무튼 오랜만에 만들어서 그런지

맛이 더 있었던 것 같아요 :)

튀김 귀찮긴 해도 집에서 만드니 양껏 만들어서 먹으니 좋았어요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