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리틀포레스트 밤조림 밤요리 보늬밤 만들기 보늬밤조림

반응형



다시는 안 만들어야지 했는데 지난번 보늬밤 만들기 해서 만들었던게 다 떨어지니 스멀스멀 생각나는 것 있죠?


밤만 먹어도 살이 찌는데 여기에 보늬밤조림 만들어서 먹으니 살 대박 찌겠죠?

아이들도 잘 먹기도 하고 밤 간식으로 딱이다 싶은데요


밤 껍질 까기만 하면 머 오랫동안 끓이기만 하면 되니까 수고스럽긴 해도 만들만해요

요즘 인기인 밤 조림 보늬밤조림 만들기 맛있게 만들 보세요!


■재료■


밤, 베이킹파우더, 설탕, 럼주(와인 가능)


이번에는 밤 까기 싫어서 율피밤 구매했어요

그러니 만드는 방법이 좀 더 줄어들었어요

밤 까기 힘든 분은 율피밤 검색하면 파는곳이 있으니 거기서 구매해서 만들면 만드는 수고가 줄어들어요


밤은 1kg 준비했어요

 

 



껍질 깐 것 기준이랍니다


밤은 냄비에 담아주세요!


그다음 물을 넣어주는데요

물은 밤이 잠길 정도로만 넣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베이킹소다를 넣습니다.

이때 베이킹하는 먹는 베이킹소다를 사용합니다

베이킹소다는 3스푼 넣어주세요!


베이킹소다가 잘 섞이도록 저어주세요~

그리고 강불에서 끓이다 중불로 30분 정도 끓여주세요~


그럼 아까와 다르게 검은색으로 된 것을 볼 수 있어요~ 정말 검죠?


그 물은 버리고 다시 냄비에 담아주세요


그다음 물을 잠길 정도로 넣어주세요!


그리고 30분간 다시 끓여주세요~ 

 

 



그럼 이렇게 또 검게 변해요


다시 물을 버리고 냄비에 밤을 넣습니다

밤을 보면 아까와 다르게 이렇게 심지 같은 게 있는데 그게 보이면 제거해 주세요


아까와 다르게 많이 하애졌죠?

다시 물이 잠길 정도로만 넣어주세요!


그다음 이제 단맛을 추가해 줘야 하는데요

보늬밤만들기 설탕은 600g을 넣었어요


쉬운 방법은 밤의 무게에 0.6 정도의 설탕을 넣어주면 적당하더라고요

단맛은 취향에 따라서 설탕의 양으로 조절해 주세요!


그 다음 간장 1큰술

럼주 1큰술 넣어주세요

럼주가 없으면 와인을 넣어도 좋은데 풍미를 살짝 올려주는 역할이라 럼주가 좋은 것 같아요~


그다음 설탕이 녹도록 잘 끓여주세요~ 먹어보고 단맛이 좋으면 이 정도로 하고 좀 더 달게 하고 싶으면 설탕을 추가해 줘서 보늬밤조림 만들면 된답니다 


유리병에 담아서 야금야금 먹어주세요

빨리 먹을 것이면 냉장 보관해 주시고요

오래 먹으려면 냉동 보관하라고 하는데 며칠이면 다 먹어서 보관하고 더 그런 것도 없네요

 

 


계속 손이 가는 밤조림이라고 할까

간식으로 딱이랍니다 

​밤 까는 것만 누가 해준다면 그리 어렵게 밤조림 만들 수 있는데요

리틀포레스트에서 나와서 인기가 매해 있는 것 같아요

전 올해는 이번이 마지막으로 만드는 것 같아요

주변에 잘하는 곳 있어서 먹고 싶을 때 구매해서 먹으렵니다 ㅎㅎ

아무튼 도전해볼만 하지만 밤만 깐다면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ㅎㅎ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