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돼지고기 육전 만드는법 tvN 예능 장사천재 백사장2

반응형




지난 tvN 장사천재 백사장2 3화에서

백종원 육전이 나왔어요~

나오는 모습을 보니 맛있겠다 생각이 들어

한번 따라서 만들어 보았는데요


저는 소고기로 육전을 만드는 것을 

먹어보았는데  장사천재 백사장2에서는

돼지고기를 가지고 육전을 만들었는데요

거기에 루꼴라 샐러드는 덤이라고 할까

은근 맛있었어요


믿고 만드는 백종원 레시피랄까요?


■재료■


돼지고기 육전용 등심 얇게 

부침가루, 옥수숫가루, 후추, 계란


루꼴라, 설탕, 간장, 식초, 참기름, 깨소금


우선 대용량의 레시피라 재료들은 위에 것만

준비하면 됩니다.


고기는 육전용 기름기가 없는 부위를

얇게 잘라진 것을 구매하면 됩니다.


우선 얇게 펴준 후 후추를 뿌려줍니다 

 

 



샐러드랑 먹을 것이라 소금 간은 하지 않았어요.


그다음 돼지고기 부침용 가루는

부침가루 2: 옥수수가루 1의 비율로 넣어주세요


옥수수가루를 육전에 넣는 것은 처음이었는데

만들어 먹어보니 은근히 고소한 맛이 나는 것 같았어요


그다음 돼지고기에 부침용 가루를 앞뒤로 골고루 묻혀주세요


그다음 계란물을 묻혀줍니다.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넣어준 후 

앞뒤로 노릇노릇 구워주면 됩니다.


돼지고기 육전 만드는법

들어갈 루꼴라샐러드 만들어볼까 해요


루꼴라는 깨끗하게 씻어준 후 물기를 빼줍니다


설탕, 간장, 식초, 참기름, 깨소금을 넣고 버무려주는데요

​루꼴라 50g에

저는 간장 1스푼

식초 1스푼

참기름 1스푼

깨소금 1/2스푼

설탕 1스푼을 넣었어요


정확한 양은 나오지 않았지만

입맛에 따라 들어가는 양은 조절해 주세요~

 

 



접시에 돼지고기 육전을 담고

루꼴라 샐러드를 올려주면 맛있는 장사천재 백사장2 

돼지고기 육전 완성이랍니다


생각보다 두 가지의 궁합이 딱 좋았어요~

루꼴라를 이렇게 가볍게 양념해서

육전이랑 같이 먹으니 잘 어울리는 것 있죠?


생각보다 루꼴라샐러드가 매력이 있었다고 할까요?

이렇게 먹으니 무한대로 들어가는데

장사천재 백사장2에서 인기 있었던 이유를

알 것 같았어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