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불지않는 잡채 황금레시피 백종원 잡채 당면 삶기 재료 양념

반응형



명절이면 제가 좋아하는 잡채

요것만 있으면 밥 없이도 자꾸 먹게 된다고 할까요?

원래라면 대용량으로 만들어서 먹곤 하는데 이번에는 백종원 잡채 황금레시피로 만들었는데 그리 어렵지 않게 초보자들도 쉽게 만들 수 있어요

재료도 비교적 간단하기도 하고 돼지고기로 만들었는데 소고기를 넣어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불지않는 잡채 황금레시피는 백종원 유튜브 레시피를 참고했으니 참고하세요!


■잡채 재료■


당면 250g, 시금치 150g, 

돼지고기 2/3컵(110g), 건 목이버섯 1/2컵,

양파 2컵, 대파 2/3컵, 당근 2/3컵


진간장 4스푼, 설탕 2스푼, 참기름 4스푼

다진마늘 1/2스푼, 식용유 4스푼, 

소금 1/3스푼, 통깨 1/2스푼, MSG 1/3스푼,

후추, 캐러멜소스


꼭 위의 재료를 다 안 넣어도 된다고 해요

버섯은 건목이 버섯을 사용했지만 저는 표고버섯을 사용했고 

대파는 생략했습니다.  대파 대신 시금치를 좀 더 넣었어요

컵의 기준은 종이컵입니다.


1. 당면 불리기

가장 먼저 당면 250g을 불려주세요

그럼 당면 삶을 때 보다 삶는 시간이 줄어든다고 해요 

30분 이상 불려줍니다 


2. 시금치 손질

그다음 시금치를 손질합니다

요즘 시금치 가격이 사악한데요 150g을 준비하세요!

시금치는 하나하나 떼서 준비한 후 

궁중팬에 물을 넉넉하게 넣은 후 소금 1/2 큰 술을 넣은 후 

대략 12초 정도 데쳐서 찬물에 헹궈서 물기를 짜서 시금치를 준비합니다 ​


3. 당근 손질

​당근은 종이컵으로 2/3컵을 준비하는데요

식용유 1/2 큰 술을 넣은 후 당근을 볶아줍니다

이때 소금도 살짝 뿌려서 볶아주세요!


 4. 양파 손질

양파는 종이컵으로 2컵의 분량을 준비합니다 

식용유 1 큰 술을 넣은 후 후추를 살짝 뿌려서 볶아주세요

이때 양파를 볶을 때 주의점은 양파의 숨이 죽지 않게 볶아주는 것이 좋다고 해요 


5. 버섯 손질

​저는 목이버섯이 아닌 표고버섯이 있어서 조금 넣었는데요

기름을 살짝 두른 후 버섯을 볶아주었어요

 

 


버섯은 아무 버섯이나 된다고 해요

새송이버섯 등 원하는 버섯 어떠한 버섯을 볶아서 준비하면 된다고 해요


6. 돼지고기 손질

​돼지고기는 2/3컵을 준비한 후 식용유 1큰술을 넣은 후 볶아주세요

이때 양념은 넣지 않았는데요


유튜브에서는 초보자들의 잡채라 양념을 넣지 않고 가볍게 볶아주기만 하면 된다고 했어요

여기에 간장이나 마늘을 넣을 분들은 넣어도 괜찮습니다 

저는 후추만 살짝 뿌린 후 볶아줬어요


7. 당면 삶기

​아까 불린 당면을 준비합니다

냄비에 물을 넉넉하게 넣은 후 끓어오르면 당면을 넣습니다

그리고 2분 정도 삶아주세요!

그럼 당면이 알맞게 잘 익었더라고요 


삶은 당면은 넓은 볼에 넣어주세요

그리고 이때 물기를 빼서 넣어주는데요

찬물에 헹구지 않고 바로 넣었어요

그래야지 불지 않고 잡채가 맛있어져요

 

 


가위로 잡채를 잘 잘라주세요

아까 야채들을 담은 용기라 좀 지저분하네요.


 8. 잡채 양념하기

이제 양념을 해야겠죠?

당면 위에 아까 볶은 잡채 재료들을 다 넣어주세요


진간장 4큰술, 설탕 2큰술

후추를 톡톡 뿌려주세요

다진마늘 1/2스푼은 넣지 않았는데 넣어주세요!

나머지 간은 소금 1/3스푼을 넣습니다


추가로 MSG 1/3스푼, , 캐러멜 소스 1g 이건 없으면 생략하면 됩니다

저는 넣지 않아도 맛있었어요

 

 


참기름은 4큰술을 넣습니다

참기름이 많이 들어갈수록 맛있다고 해요

통깨도 1큰술 넣습니다 


불지않는 잡채 황금레시피 맛을 보고 부족한 맛은 참기름 간장 등을 넣어서 조절해 주세요

저는 설탕을 약간 더 넣고 간장과 그리고 참기름을 더 넣어서 단짠 제대로 만들었어요

그러니 정말 맛있는 것 있죠?


9. 잡채 완성

​잡채를 좋아해서 미리 만들어 보았는데 정말 맛있더라고요 ㅎㅎ 아무튼 시금치가 좀 비싸서 부담스러웠지만

어쩐지 고기보다 시금치가 비싼 건 실화입니까?

 

 


개인적으로 시금치가 들어가야지 잡채를 좋아해서 부추나 다른 것들보다 시금치가 들어가야지 맛있는 것 같아요

아까 점심때 만들어서 맛있게 먹었답니다 


명절 잡채는 필수잖아요

백주부님 레시피로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