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소갈비찜 레시피 압력솥 냉동 갈비찜 양념 압력밥솥 소갈비찜 만드는법

반응형



추석이 다가오니 가장 많이 해서 먹는 음식이 바로 소갈비찜인데요

명절이다 보니 소갈비 많이 선물로 올 것 같은데 그리 어렵지 않게 소갈비찜 만들 수 있어요

시판 양념을 사용해도 좋고 저는 백종원 소갈비찜 레시피가 괜찮아서 종종 만들어 먹는데요

압력솥으로 만들어서 먹는데 그리 어렵지 않답니다 


1.소갈비찜 재료 준비

우선 소갈비를 준비해 주세요

소갈비 양은 대략 저는 1.6kg를 준비해서 만들었습니다.


2. 소갈비 핏물 빼기

​소갈비는 바로 사용하면 아무래도 냄새가 나요

그래서 핏물 빼줘야 하는데 물에 담가서 전날 냉장고에 두었어요

물은 몇 번 바꿔서 소갈비 핏물을 빼주세요!

핏물을 어느 정도 뺏다면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했어요

핏물 뺄 시간이 없다면 10분 정도 데쳐서 사용해도 좋습니다.


3. 백종원 소갈비찜 양념장 만들기

​소갈비 1.6kg~2kg 일 때 양념입니다 

백종원 갈비찜 양념은


대파 1/2컵, 생강 1/2스푼, 다진 마늘 2큰술

진간장 1컵, 설탕 1/2컵, 맛술 1/2컵

참기름 4큰술, 물 1컵을 넣어서

 

 



백종원 소갈비찜 양념장을 만들어줬어요


그다음 만든 양념장은 핏물을 뺀 고기에 넣고 잘 버무려줍니다 

그리고 양념이 배도록 숙성해 주면 좋아요.


4. 갈비찜 야채 손질

이제 백종원 소갈비찜 들어갈 재료 손질을 해주세요

당근 1/2개를 동글동글하게 잘라주고  표고버섯 3개를 통째로 준비하고 

양파 1개를 큼직하게 썰고  무 100g를 깍둑썰기로 크게 썰어주세요!


명절 갈비찜 만들려면 야채를 예쁘게 잘라서 사용해도 좋아요 

밤이 있으면 넣어도 좋아요


5. 갈비찜 압력솥 찌기

보통의 갈비찜은 압력솥 혹은 냄비에 만드는데 전 빠르게 하려고 압력솥을 이용했어요

압력솥에 고기를 넣은 후 압력솥 뚜껑을 덮어주세요


그다음 소갈비찜 압력솥 시간은 추가 올라오면 1분 정도 끓여주세요!


그다음 다시 압력밥솥 뚜껑을 열은 후 아까 준비한 야채들을 넣어주세요!


그다음 소갈비찜 압력솥 시간은 강불에서 10분 중불에서 10분 정도 익혀주면 맛있는 갈비찜 완성이랍니다

냄새가 어찌나 좋던지 아이들도 빨리 만들어 달라고 난리네요 :)


6. 소갈비찜 완성

​정말 갈비찜이 맛있게 되었죠~ 먹어보고 갈비의 양에 따라서 시간은 조절해 주세요!

명절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소갈비찜 완성이랍니다 


한우​로 만들어서 그런지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자꾸 손이 가는 맛이랄까요


좀 시간이 걸리는 요리지만 명절 요리에는 갈비찜은 필수라죠

역시나 맛있으니 아이들도 어찌나 잘 먹는지요 

맛있는 건 귀신같이 잘 먹는 것 같아요

 

 


소갈비찜은 한국의 대표적인 찜 요리 중 하나입니다. 소갈비를 양념에 재워 푹 익혀 고기가 부드러워지고, 양념이 잘 배어들어 깊은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인데 너무 맛있어요!


간도 딱 떨어지고 맛있게 소갈비찜 먹을 수 있었어요~

역시나 믿고 만드는 백종원 소갈비찜 레시피랍니다

추석 명절 갈비찜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