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반찬

생표고버섯볶음 표고버섯요리 레시피 볶음요리 표고버섯 종류

반응형



요즘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반찬 위주로 하는데요. 

갑자기 더워지는 날씨 때문에 오래 걸리는 요리보다는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를 선호하는 편이랍니다. 


마트에 가니 표고버섯이 보여서 한 팩 사 왔는데요. 국물 요리에 넣어 진한 육수를 만들 때 넣어보기도 하고 다양한 요리에 감칠맛을 자랑하는 버섯종류 인데요

간단하게 표고버섯 요리 볶음요리로 만들어서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간단한 버섯 종류 표고버섯으로 맛있는 버섯볶음 만들어서 오늘 저녁 반찬으로 맛있게 먹었답니다


■재료■


표고버섯 10개, 당근 약간, 양파 1/3개, 간장, 굴소스, 올리고당, 맛술, 식용유, 다진 마늘, 후추, 참기름, 통깨


한 끼에 먹을 표고버섯 양을 준비했어요

대략 표고버섯은 10개 정도 사용했습니다. 크기에 따라서 양은 달라질 수 있지만 10개 정도 준비하면 됩니다.

반찬 1접시 정도 나올 양이랍니다 :)

바로 볶아서 먹어야지 맛있는 버섯종류 버섯볶음입니다


표고버섯 자르는 방법은 적당한 크기로 슬라이스해서 준비해 줍니다.

표고버섯 밑둥이 크면 잘라서 뒀다가 된장찌개에 넣어주고 밑둥이 작으면 잘라서 같이 준비합니다.


표고버섯볶음에 들어갈 양파도 약간 준비하고  대략 1/3개 정도 채 썰어주었어요

양파와 비슷한 양의 당근도 준비해서 채를 썰어줍니다.


표고버섯볶음에 들어갈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양념장을 미리 만들어주는 이유는 표고버섯은 뽑다가 보면 양이 줄어들기 때문에 양념장을 부어서 만들어주는 것이 저는 간편하더라고요.

 굴소스가 들어가야지 맛있어서 굴소스를 양념장에 넣어 주었어요. 굴소스가 없다면 굴소스 대신 간장을 좀 넣어주세요.

 

 


진간장 1.5스푼, 굴 소스 1스푼, 참기름 1스푼, 올리고당 1스푼, 맛술 1스푼 을 넣어서 만들어주세요


이제 표고버섯요리 레시피 생표고버섯요리 볶음요리 만들어볼까요?

가장 먼저 식용유 1.5스푼을 넣어주세요!


바로 버섯을 볶는 것보다는 다진 마늘을 넣어 볶아서 같이 볶는 것이 저는 개인적으로 맛있더라고요. 

다진 마늘 1스푼을 넣어주세요.


기름에 다진 마늘을 넣고 살살 볶아주세요

마늘향이 솔솔~ 버섯볶음이 더 맛있어진답니다


어느 정도 마늘 기름이 나왔다면 표고버섯을 넣고 볶아줍니다


그리고 당근과 양파를 넣어줍니다.


그다음 아까 만들어준 표고버섯 요리 생표고버섯볶음 양념장을 넣습니다.


양념장을 넣어서 볶다 보면 빠르게 표고버섯이 숨이 죽는 것을 볼 수 있어요.

 포고버섯이 익을 때까지만 볶아주면 되니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버섯 반찬입니다


마지막으로 통계점 1/2 스폰을 넣으면 완성이랍니다. 버섯볶음요리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


모든 음식은 갓 만들었을 때 맛있죠. 바로 만들어서 먹으니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표고버섯이야 향긋한 내음 때문에 냉장고에 구비해 두는 식재료 중 하나인데요. 이렇게 볶음으로 즐겨도 좋지만 국물 요리에 넣어도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표고버섯이 한때 방사능이 많다고 해서 꺼려졌었는데요 아니라고 해요 표고버섯은 좋은 효능이 많기에 가급적 자주 먹어주려고 해요.

 

 


아무튼 버섯 요리 중 저는 향긋함이 좋아서 종종 만들어 먹는답니다 :)


간도 적당하면서 양파와 같이 볶아서 먹으니 맛있는  밑반찬이 되었어요. 

집에 표고버섯이 있다면 이렇게 간단하게 표고버섯 볶음 만들어보세요!

한 끼 식사로 쉽게 만들어 보았는데 맛있게 먹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