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반찬

중국식 오이무침 레시피 전현무 오이탕탕이 레시피 오이요리

반응형



제가 자주 보는 TV 프로그램 중 하나가 나 혼자 산다인데요.

어찌나 재밌는지 외에 꼭 챙겨 보고 있습니다. 

거기에 나오는 요리 중에서 따라 하기는 힘든 요리가 많았는데 전현무 중국식 오이무침 오이탕탕이 레시피는 쉽게 따라 할 수 있겠더라고요 


하지만 전현무 오이요리 오이탕탕이에는 소금 대신 염장 다시마를 넣기 때문에 아무래도 난해하긴 했는데 다른 분 만드는 것을 보니 염장 다시 마 대신 소금을 넣더라고요. 


요즘 오이가 저렴하기도 하고 오이 반찬 많이 만들어드리시잖아요. 아무튼 여기에 오이 1개로 쉽게 만드는 전현무 오이탕탕이 무침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재료■


백오이 1개, 다진 마늘 1스푼, 식초 1스푼  황설탕 1큰술, 맛소금 0.3스푼정도, 멸치액젓 1/2스푼, 통깨 1스푼


오이는 1개를 준비합니다.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해 주세요.

한계 정도면 1명에서 2명 정도 먹을 양인데 1개는 좀 적긴 해요


오이는 잘게 써는 것이 아니라 망치 같은 걸로 살살 두드려 주세요. 

 

 



오이 탕탕이는 이름처럼 오이를 탕탕 치는 건데 많이 튄다고 생각하면 일회용 비닐봉지 안에 넣어서 탕탕 또 들여주셔도 좋고 저처럼 살살 두드려서 오일을 으깨주는 느낌으로 두드려주세요.


중국식 오이무침 레시피 전현무 오이탕탕이

오이를 두드린 후 크다고 생각하면 한 입 크기로 잘라주세요

이것만 먹어도 왠지 맛있는 느낌입니다


 전현무 오이탕탕이 만들어볼까요? 양념은 간단해요

 우선 다진 마늘 1스푼을 넣습니다

이때 다진 마늘 대신 통마늘을 으깨서 넣어주면 더 맛있기도 해요


그리고 시오콘부라는 염장다시마 대신 맛소금을 사진에 보이는 양만큼 넣어주세요.

 대략 0.3스푼 정도랄까 조금씩 넣으면서 오이 간을 맞춰주세요

그리고 기호에 따라서 멸치 액젓이 나가리 액젓 참치 등을 조금 넣어줘도 좋아요. 저는 간이 좀 싱거워서 멸치 액젓 넣었습니다.

멸치액젓도 살짝 0.5스푼 넣었어요


그다음 설탕 1스푼 그리고 식초를 1스푼 넣어주세요. 

이게 전현무 씨는 정확한 레시피가 공개되지 않아서 방송에 나온 것에 대략 짐작한 레시피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통깨를 1스푼 살살 뿌려주면 맛있는 전현무 오이탕탕이 레시피 완성이랍니다. 


만드는 방법 간단하죠? 오이야 여름철에 먹기 좋은 반찬으로 그냥 먹어도 아삭한 식감이 맛있지만 이렇게 오이탕탕이로 만들면 정말 시원하면서 새 콤달콤해서 맛있어요.


오늘 반찬 뭐 먹지 할 때 쉽게 만들 수 있는 오이탕탕이 오이만 있으면 되니 간단하기도 하고 이렇게 만들면 오이 두세 개는 거뜬히 먹을 것 같아요. 정말 손이 가는 맛이랄까 아삭아삭 하면서 먹으니 맛있어서 내일도 만들어볼까 생각중이랍니다.

 

 


오이야 청량한 수분감 때문에 여름철에 반찬으로 많이 드실 것 같은데요

오이탕탕이는 맵지 않고 시원해서 만들면 많이 먹게 되는 마성의 반찬 같아요 ㅎㅎ

밥 안 먹고 이것만 먹어도 맛있어서 다이어트하는 분들이라면 다이어트 반찬으로도 좋을 것 같아요


오이만 탕탕 또 느려주면 쉽게 만들 수 있으니 만드세요.

 요즘 날씨가 덥다 보니 아무래도 불을 사용하는 요리보다 이렇게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반찬으로 좋은 것 같아요. 

여름철에 잘 어울리는 반찬이니 꼭 한 번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