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반찬

부드러운 계란찜 전자레인지 다이어트 전자렌지 계란찜 시간 레시피 물비율 달걀찜

반응형



계란찜은 좋아해서 자주 만들고 있는데요. 갑자기 반찬을 만들어야 하는데 무엇을 만들까? 가장 만만하기도 하고 전자레인지로  돌리면 금방 만들 수 있는 계란찜 전자레인지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까 해요.


아이들의 최애 반찬이기도 하고 간단하게 오분이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다고 할까? 요린이도 쉽게 만들 수 있으니 꼭 만들어 보세요.


■전자렌지 계란찜 재료■


​계란 4알

물 200ml​

소금 0.3 스푼

쪽파 약간


전자렌지 계란찜 만들기

이렇게 만들면 2-3명 정도 먹을 수 있는 양인데요

 밥반찬으로 먹어도 좋고 아니면 매운 음식을 먹을 때 계란찜이 없을 때 후다닥 전자레인지 돌려서 만들면 정말 쉽게 만들 수 있는 계란찜 레시피랍니다.

 

 


계란은 4개를  준비했어요


그리고 그릇에 계란 4개를 풀어주세요. 저는 4개만 했는데 계란 개수는 더 늘려줘도 상관없습니다. 


가장 먼저 부드러운 전자레인지 계란찜 간을 해줘야 하는데요. 새우젓이나 소금 등 다양한 것을 넣어서 계란찜의 간을 맞춰주지만 저는 맛소금을 사용했어요


맛소금은 사진에 보이는 정도로

1/3스푼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물을 넣는데요

물 넣는 모습은 찍지 않았는데 물 300 ml를 넣어주세요. 계란 4개의 계란찜 물 비율은 물 300미리가 적당했어요.

부드럽게 먹고 싶다면 물을 더 넣어 딱딱하게 먹고 싶다면 물을 좀 줄이면 됩니다.


그릇의 계란과 물을 넣어서 잘 섞어주는데요. 

저는 포크를 가지고 잘 저어줬습니다. 계란 풀 때 여러 도고가 있지만 저는 포크를 사용하는 것이 계란 물이 가장 잘 섞이는 거 같아요.


그다음 그냥 돌려도 되지만 저는 쪽파를 넣었어요. 쪽파를 넣어도 좋고 대파를 넣어도 좋고 당근을 넣어도 좋은데 취향껏 야채를 넣으면 좀 더 영양 있게 맛있는 계란찜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혹시라도 계란찜 비린내가 날 수 있으니 후 추을 두 번 정도 톡톡 뿌려줍니다.


그리고 부드러운 계란찜 만드는 방법은 따로 랩을 씌워주는 겁니다. 

그냥 랩을 씌우지 않으면 딱딱하게 만들어 집니다. 그래서 랩을 씌어야 부드러우면서 촉촉하게 만들어져요.


혹시라도 너무 부풀어 오를 수 있으니 포크로 콕콕 찍어서 숨구멍을 내주세요


그리고 계란찜 전자레인지 시간은 6분 돌려줬어요

전자레인지 사양에 따라 계란찜 시간은.

다르니 6분 전후로 돌려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만들었니 전자레인지 계란찜입니다. 만드는 방법 정말 쉬워서 레시피라는 것은 정말 없는데요. 그래도 이렇게 만들면 반찬 없을 때 쉽게 만들 수 있고 부드러워서 그런지? 아이들 반찬으로 딱이랍니다.

 

 


특히나 배달음식 시킬 때 매운 거 먹었을 때 이거 하나 있으면 매운맛도 중화시켜주고 맛있다고 할까요? 배달음식 시킬 때 따로 만들어서 종종 먹고 있어요. 계란찜은 어떤 음식에도 잘 어울리거든요 


오늘은 전자레인지 계란찜 만드는 방법 알려드렸는데요. 너무 쉬운 레시피이기도 하지만 가끔 실패할 수도 있거든요


그래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 알려드렸어요. 이렇게 하면 실패 없이 쉽게 만들 수 있으니 초보자도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