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밥, 국, 찌개

꽃게탕 끓이는법 냉동꽃게탕재료 양념 레시피 꽃게요리

반응형



슬슬 봄철 꽃게가 맛있는데 아직은 생물 꽃게를 만나보지 못해서 냉동꽃게로 얼큰한 꽃게탕 끓이는법 해보았어요

꽃게는 맛과 영양이 풍부한 해산물이며 단백질, 타우린, 칼슘, 철분, 아연이 풍부하다고 해요

그래서 자주 먹으려고 하고 있는데요

꽃게찜 다음으로 꽃게탕을 좋아하는데 얼큰하게 끓이면 너무 맛있죠


■재료■


꽃게 3마리 무 한줌, 대파 1/2대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 팽이버섯 약간

쑥갓 약간, 동전 육수


꽃게탕 양념장 :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3큰술, 된장 1/2큰술, 국간장 2큰술, 액젓 1큰술, 맛술 1스푼, 다진 마늘 2큰술


우선 꽃게는 3마리를 준비했어요

꽃게 손질을 해야 하는데요


​꽃게 손질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주세요

그다음 지저분한 곳이 있다면 솔로 꽃게를 깨끗하게 닦아주세요


꽃게의 배딱지를 벗긴 후 등딱지와 아가미를 제거해 줍니다

다리와 집게발 끝을 잘라주면 좋은데 저는 그냥 사용했어요


꽃게 껍데기에 있는 내장은 꽃게탕에 들어가면 맛있으니까 이것까지 넣어주세요


꽃게 다리는 반을 가위로 잘라주세요


이렇게 꽃게 3마리를 차곡차곡 잘라서 준비해 주세요

 

 


꽃게탕끓이는법 들어갈 재료 손질을 해줍니다

무는 납작 썰기로 대략 한 줌 정도의 양을 준비해 주세요

양파도 1/2개를 깍둑썰기로 준비해 주세요

대파 1/2대를 어슷 썰어주세요!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를 어슷 썰어주세요

팽이버섯 약간 쑥갓도 한 줌 정도의 양을 준비합니다

꽃게탕에 들어갈 야채 손질은 이렇게 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꽃게탕에 들어갈 양념장은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3큰술, 된장 1/2큰술, 국간장 2큰술, 액젓 1큰술, 맛술 1스푼, 다진 마늘 2큰술을 넣은 후 잘 섞어줍니다


우선 꽃게탕을 끓이기 전에 육수를 내주면 좋은데요

저는 코인육수 2알을 넣고 물을 1.5리터 정도 넣어준 후 끓여줬어요


육수가 만들어지면 무를 넣어서 끓여줍니다

무를 넣어야지 국물이 시원해져요


무가 어느 정도 익었다고 생각이 들면 꽃게를 넣어주세요


꽃게 3마리를 다 넣으니 냄비가 꽉 차죠?


여기에 아까 만든 꽃게탕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꽃게가 익을 때까지 팔팔 끓여주세요!


어느 정도 얼큰하게 꽃게탕이 만들어졌다면 국물 맛을 보고 싱거우면 국간장을 넣어주고 짜면 물을 넣어서 간을 맞춰주세요

 

 


여기에 쑥갓이랑 그리고 버섯과 고추 등을 넣습니다

그럼 맛있는 냉동꽃게 꽃게탕 끓이는 법 완성이랍니다


​꽃게탕은 꽃게의 살과 국물이 어우러져 시원하고 칼칼한 맛이 특징이라고 할까 꽃게의 살은 부드럽고 쫄깃하며, 국물은 진하고 구수해요 ㅎㅎ 자꾸 손이 가는 맛이랄까 너무 얼큰하면서 칼칼하게 맛있는 것 있죠?


꽃게 발라먹는 재미가 쏠쏠 아무튼 맛있는 꽃게탕~

국물요리가 좋아지는데 맛있게 잘 먹었어요

좀 더 매콤하게 먹고 싶다면 청양고추 팍팍 넣어서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