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밥, 국, 찌개

달래된장국 만드는 법 코인육수 달래요리 된장국 끓이는법

반응형



봄은 먹거리들이 참 좋은 것 같아요

특히나 제가 좋아하는 나물 종류들이 많아서 요즘 나물로 반찬을 즐겨 하는데요

나물중 봄에 즐겨 먹을 수 있는 달래를 가지고 달래된장국 끓여보았더니 달래의 향이 은은하니 정말 좋더라고요 :)


■재료■


달래 한줌, 애호박 약간, 두부 1/2모, 양파 1/2개, 된장, 코인육수


냉장고에 있는 재료를 사용했어요

여기에 감자를 넣어도 맛있어요

된장국 재료는 취향껏 다양하게 넣어줘도 좋아요

버섯을 넣어도 맛있답니다


가장 먼저 된장국 끓이는법 육수내기

물을 1.5리터 정도 준비해 준 후 코인 육수를 넣어주세요

코인 육수는 멸치를 사용했어요


코인 육수가 우러나오도록 팔팔 끓여주세요!


그다음 어느 정도 멸치 육수가 냈다면 된장을 2스푼 정도 넣어주세요

된장의 짠기에 따라서 된장의 양은 조절해 주세요


저는 된장국에는 미소된장국이 좋더라고요

가볍게 먹을 수 있다고 할까요?

 

 



된장국에 들어갈 야채를 손질해 줍니다

양파는 1/2개를 한 입 크기로 썰어주고

두부도 1/2 모를  한 입 크기로 썰어주세요

애호박은 양파와 비슷한 양을 한 입 크기로 준비하면 된장국 재료 완료랍니다.


달래 손질법을 알려드릴게요

달래는  보통 마트용을 사면 달래가 지저분해요

달래 앞부분을 까서 사용 해면된답니다



저는 다행히 달래가 지저분하지 않아서 깨끗하게 씻어줬어요

달래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 줍니다.


가장 먼저 양파와 애호박을 넣어주세요


어느 정도 야채들이 끓여졌다면 여기에 달래와 두부를 넣고 한소끔 끓여주세요


그리고 간을 본 후 싱거우면 된장을 짜면 물을 넣어서 달래된장국 간을 조절해 주세요

가볍게 끓이는 달래요리 달래된장국 끓이는법 이랍니다

간단하죠?


간단한 된장국으로 좋기도 하고 요즘 달래가 맛있으니 달래만 넣어도 달래의 고유의 향이 정말 좋네요

달래는 비타민C도 많고 진정 효과가 있어서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달래철인 봄에 자주 먹어야겠어요

 

 


아이들은 달래 향이 좀 싫어하긴 하지만 저는 나이가 들었는지 예전에 좋아하지 않던 달래 즐겨 먹고 있답니다

달래국은 물론 달래 무침 달래간장까지 즐기고 있어요

구운김에 먹는 달래간장 ~ 봄에 자주 먹어야겠답니다


달래가 들어가기 전까지 달래 된장국 많이 먹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