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에어프라이어요리

에어프라이어 군밤 칼집 밤 굽기 온도 시간 에어프라이어 약단밤 군밤구이

반응형



요즘 제가 에어프라이어 약단밤 굽기 해서

 자주 먹다 보니 다이어트해야 하는데

잘 안 되는 것 있죠? ㅠㅠ


온라인 마켓에서 약단밤 칼집 내어 있는 것을

구매해서 먹었더니 웬걸~ 

쉽기도 하고 약단밤 바로 구워서 먹으면

정말 고소해서 맛있더라고요


1kg 구매했는데

2일 만에 다 먹어서 또 약단밤 몇 킬로

구매할까 생각 중이랍니다


에어프라이어 군밤 만들기 알려드릴게요


에어프라이어 밤 굽기에서

가장 핵심은 바로 칼집내기인데요~~

처음에 작은 칼로 해도 되겠지 했었는데

엄청 애먹었던 기억이..

손 다치기도 쉽고 칼집을 내려면

힘도 필요해요. 생각보다 너무 단단-

이 칼집을 제대로 내지 않고 굽게 되면

굽는 와중에 터지는 경우가 있어요^^;

에프에서 폭탄 맞아요 ㅎㅎ

까먹기도 불편하고~

그래서 꼭 내주는 것이 좋은데

쉽지가 않죠 ㅠㅠ


가장 좋은 것은 저처럼 칼집 낸 것을

구매하는 것이 가장 좋고요

 

 


칼을 들고 평평한 쪽이 아래로 향하게 한 다음

칼의 밑부분을 쿡 찍어주세요


이렇게 칼 뒷부분을 가지고 꾹 눌러서

살살 돌려주면 됩니다

쓱싹 쓱싹~

여러 번 하다 보면 요령이 금방 생겨요 ㅎㅎ


중간을 기점으로 오른쪽도 다시 긁어 주듯

밤 칼집 내기를 해줍니다~~


기본적으로 에어프라이어 밤 굽기 시간은

180도 20~25분인데

크기에 따라 설정해 주시면 돼요.


에어프라이어 약 단밤 굽기는

아무래도 크기가 작으니 180도에서 15분간

돌려주면 됩니다 


에어프라이어 상태에 따라서 에어프라이어 밤굽기 시작은 다르니 참고하세요


180도에서 10분~ 15분간 돌려주면 됩니다


짜잔- 잘 구워졌죠?


잘 벌어졌네요~~ 

과도로 한 번씩 눌러준 건

진짜 파는 것처럼 벌어졌어요 ㅎㅎ


노오란 속살이 정말 맛나 보여요!!

이래서 제가 에프기 사용을 멈출 수가 없어요.. :)

 

 



너무 뜨거우니까 한김 식히고 난 뒤

먹으면 꿀맛~


요즘 군밤 파는 곳이 잘 없는데

이렇게 에어프라이어 밤구이 해서 먹으면 딱이랍니다


오늘은 겨울철 대표간식인 군밤을 만들어봤어요

 여러분도 맛있는 군밤 만들어서 집에서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