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반찬

이영자 파김치 담그는법 꽃게액젓 쪽파김치 양념

반응형




파친자 전현무의 먹방을 보고 담가야지~ 했던 파김치 저도 드디어 담갔습니다

이영자 파김치 레시피라고 하던데 레시피 뒤져서 만들었는데 아무튼 맛이 좋아서 요즘 짜장라면 또 수육 만들어서 같이 먹고 있는데

정말 꿀맛이랄까 너무 맛있네요.


◈이영자 파김치 레시피◈


쪽파 2kg, 꽃게액젓, 200ml, 양파 1개, 배 반개, 새우젓 2큰술, 매실청 5큰술, 청양고춧가루 300ml, 통깨

​파 손질하기 귀찮아서 저는 쪽파 500g으로 만들었는데 다 먹어서 또 만들려고요 1kg 이상 만드세요~ 꼭이요~

 

 



​쪽파 500g, 꽃게액젓, 50ml, 양파 1/4개, 배 1/4개, 새우젓 0.5큰술, 매실청 1.5큰술, 청양고춧가루 50+ 25ml, 통깨


배는 1/4쪽인데 좀 넉넉하게 넣었어요.


그리고 이영자 파김치 담그는법 비법은 꽃게액젓이랍니다

요걸로 담가야지 맛있어요


파 500g에 꽃게액젓 50ml를 흰 부분에 적셔주세요


어느 정도 흰 부분이 절여졌다 생각이 들면 (20분 정도)

골고루 액젓으로 묻혀줬어요


파가 절여질 시간 동안 믹서기에

양파, 생강, 새우젓, 배를 넣고 갈아주세요~

양파 1/4개, 배 1/4개, 생강 1/4쪽을 넣고 갈아주세요


새우젓 0.5큰술, 매실청 1.5큰술, 청양 고춧가루 50ml를 아까 간 배+양파에 넣어주세요


양념들을 잘 섞어줍니다


여기에 아까 파를 절이고 남은 꽃게 액젓을 넣습니다


액젓을 붓고 나면 양념들이 좀 넉넉하게 됩니다

이러면 이영자  파김치 양념 완성이랍니다 

과연 맛이 어떨지 기대가 되었어요


파를 절이기 전에 고춧가루 25ml를 쪽파에 뿌려주세요~


그리고 고춧가루가 쪽파에 묻도록 골고루 버무려줍니다


아까 만든 쪽파김치 양념 골고루 묻혀주세요~


이영자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양념이 쪽파에 골고루 묻히도록 해줍니다

요건 30초도 안 걸려요


담근 쪽파김치는 용기에 담아주면 됩니다

파김치 보관법 바로 넣는 것보다는 실온에서

반나절쯤 뒀다가 넣어주면 파김치가 빨리 익어서

빠르게 먹을 수 있어요

확실히 하루가 지나니 맛있는 쪽파김치 냄새가

난다고 할까 아무튼 요거면 며칠이면 다 먹을 양이랍니다 


저도 전현무처럼 바친 자 가 되었다고 할까 

요거 요거 맛있네요 ㅎㅎ

 

 


꽃게액젓 비법으로 만들었는데~ 꽃게액젓은

다른 요리에서 사용 중이랍니다

감칠맛 제대로랄까요?


짜장라면, 삼겹살 등 다양한 곳에 파김치와 같이 하는데

다음에는 2kg 정도 넉넉하게 담아서

먹어보려고요 ㅎㅎ


간단한 레시피니 쪽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쉬우니 이웃님들도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