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반찬

데친 미나리무침 만드는법 미나리 요리 미나리나물무침

반응형




얼마 전에 찜 요리에 미나리 넣고 남은 걸로

미나리 요리 미나리나물 무침 

만들어서 한끼 반찬으로 먹었어요

미나리철이 다가오면 삼겹살과

같이 구워서 먹으면 맛있잖아요

미나리무침으로 만들면 상콤하니

맛있어서 자주 만들어 먹고 있답니다


◈재료◈


미나리 1단, 국간장, 소금, 참기름, 통깨, 다진마늘


돌미나리 비교적 미나리가 

두껍지 않고 얇은 편이라

데친 미나리무침 만들어 먹으니

부드러워서 좋았어요

손질하는 법은 누런 잎이 보이면

떼서 손질해 주세요!


이제 미나리 데치기 해볼까요?

냄비에 물을 넉넉하게 넣은 후 

소금 1/2스푼을 넣어주세요!


팔팔 물이 끓어오르면 미나리를 넣어주세요!


미나리 데치는 시간은 양에 따라서

조절해 주면 되지만 넣고 거의 

바로 꺼낸다고 생각하면 된답니다


대략 넣은 후 미나리 데치기 시간은

20초 정도라고 할까

그 정도면 적당해요

생미나리 무침으로도 먹어도 되니까

돌미나리무침 데치는 시간은 짧게 해줘도 좋아요


데친 미나리는 흐르는 물에 씻어서

물기를 꼭 짜서 준비해 주세요

미나리는 칼로 한 3번 정도 잘라주세요

 

 


그다음 볼에 미나리를 담아주세요


미나리요리 데친미나리무침 양념을 할게요

국간장 2/3스푼

다진마늘 1/2스푼

통깨 1/2스푼

참기름 1스푼을 넣었어요


간은 국간장으로 했는데 양이 많지 않아서

국간장은 많이 넣지 않았어요


미나리의 양에 따라서 국간장 양을

조절해서 넣으면 됩니다

그리고 국간장을 넣고 부족하다면

소금을 넣어서 간을 맞춰주세요


미나리나물무침 양념을 넣은 후 

잘 버무려주면 됩니다

나물무침 만들기 간단하죠?


이렇게 딱 한 접시 나와서

맛있게 먹었어요


생으로 빨갛게 무쳐먹어도 좋은데

이렇게 데쳐서 먹어도 맛있어요

 

 


개인적으로 찜 요리에 미나리가 들어가면

맛있지만 요렇게도 만들어서

비빔밥이나 그냥 반찬으로 먹어도 좋아요


간단한 나물 무침 미나리무침~

어제저녁 만들어서 간단하게 먹었답니다


벌써 새벽이네요

오늘 하루도 잘 보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