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반찬

백종원오이냉국 만드는 법 미역오이냉국 오이미역냉국 레시피 미역냉국

반응형




느끼한 명절음식과 함께 먹기에 좋은

새콤달콤한 시원한 오이냉국을

만들어 보았어요

이번에는 백주부님 레시피로 만들었는데

상큼하고 쉬워서 후루룩 마시기 좋다죠

​6월부터 자주 만들었는데

이제서야 레시피를 올려보네요!

쉬운 레시피니 한번 꼭 만들어보세요!


■재료■


오이 1개

미역 3g

양파 1/2개

물 600ml

소금 1큰술

설탕 4큰술

식초 6큰술

얼음약간


미역을 가장 먼저 불려주세요

물에 미역을 넣은 후 

10분 정도 불려주세요


불린 미역은 가위를 가지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면

오이미역냉국 미역 손질 완료랍니다


미역 외에도 오이 1개 양파 1/2개

홍고추 1개 정도 준비해 주세요


오이는 채를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양파도 역시 채를 썰어서 준비해 줍니다


백종원 미역냉국 들어갈 양념을

만듭니다

 

 


물은 600ml 지만 얼음을 넣어서

500ml를 넣었어요


이제 오이미역냉국 양념을 넣습니다

소금 1스푼

식초 6스푼

설탕 4스푼을 넣어주세요!


이건 백주부님의 오이미역냉국 비법

6: 4:1:6 공식인데요

요건 냉국의 공식이랍니다

 

 



저는 설탕의 양을 살짝 줄여서 만들었어요


설탕이 잘 녹도록 수저로 잘 저어주세요!


미역과 오이 양파 홍고추를 넣고 

섞어주기만 하면

백종원오이냉국 만드는법 완성이랍니다

간단한 레시피죠?

시원하게 먹기 좋은 오이냉국 레시피랍니다


요즘 오이 값이 올라서 부담스럽지만

미역이랑 넣어서 시원하게 만드니 간단하네요

역시 백주부님의 냉국 공식으로 만드니

새콤달콤 시원해서 국대신 먹기에 딱이랍니다 

너무 맛있어요


아직은 낮은 덥기에 시원하게 냉국 한 그릇

만들어서 다른 음식과 만들어보세요!


미역냉국 하나면 텁텁한 입맛을 

돌아오게 해준다고 해야 하나

간단하게 만드는 군 레시피랄까

시원하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