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반찬

시래기나물볶음 시래기된장지짐 무청 시래기 요리 무청 시래기볶음

반응형




무청시래기 요리를 좋아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감자탕에

들어간 시래기를 좋아하는데요

나이가 들다 보니 속이 편한 

시락국이나 시래기나물볶음도 

요즘에는 좋아지더군요


냉동실을 뒤져보니 시래기 얼린 것이

있어서 무청 시래기볶음 만들었어요


■재료■


무청 시래기 300g

들기름 2스푼

된장 2스푼

다진마늘 1스푼

들깨가루 1스푼

멸치육수 1.5컵

대파 1/3대


우선 들어가는 재료는 간단합니다

무청시래기가 필요한데요


300g을 준비했는데 대략 반찬통

한통 정도 들어가는 양이랍니다


시래기나물볶음 시래기된장지짐

길이가 긴 편이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무청 시래기 요리 시래기볶음은 

바로 볶는 것보다는 된장과 다른

양념들을 넣고 무쳐준 다음 

볶아주는 것이 맛이 좀 깊어요


된장 2스푼

들기름 2스푼

다진 마늘 1스푼을 넣은 후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바로 조리하는 것보다 냉장고에서

30분 정도 넣어준 후 

시래기나물볶음 만드는 것이 좋아요 


팬을 준비한 후 시래기를 넣습니다.

 

 


바로 볶는 것보다는 물을 넣어야

자박자박하게 맛있게 된답니다


멸치육수가 있으면 넉넉하게

1.5컵을 넣어주세요~

저는 코인 육수물을 넣어줬어요

여름에는 아무래도 육수 내는 것보다는

간편하게 코인 육수를 사용하고 있어요


시래기볶음이 익고 있는 동안에

대파를 1/3대를 어슷썰기해서 

준비해 주세요!


어느 정도 물기가 줄어들었다 싶죠?

간을 본 후 싱거우면 된장을 더 풀어주세요

그래야지 맛있는 시래기된장지짐 된답니다 


저는 들깨가루를 넣어야 구수하더라고요

들깨 가루 1스푼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대파를 넣습니다

대파가 익는다면 완성이랍니다

구수한 냄새가 가득한 

시래기된장지짐 만드는법 완성이랍니다


씹을수록 맛있는 무청 시래기 요리 

무청시래기 볶음

먹을수록 맛있다고 할까

자꾸 먹고 싶어지는 맛이랍니다 ㅎㅎ

 

 


많이 만들걸 하면서 

2끼 만에 다 먹은 것 같아요

아무튼 된장을 넣어서 구수하기도 하고

들깨 가루를 넣어서 맛있는 것 같아요


명절 연휴 잘 보내셨나요?

왜 이리 시간이 잘 가는지

저도 이곳저곳 가다 보니 

하루가 금방 가네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