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반찬

냉동 가자미 굽는법 가자미구이 손질 요리 생선굽는법 생선구이

반응형




생선을 좋아하는 두 따님땜에

생선 굽는일이 많은데요

얼마 전에 속초에 가니까 

88생선 구이 집인가

다양한 종류의 생선을 구워서

바로 먹으니 꿀맛이었어요

요즘엔 생선구이 배달도 되긴 하지만

바로 집에서 구워서 먹는 것이

가장 맛있는 것 같아요


오늘은 가자미요리 생선구이 

가자미구이 굽는법 알려드릴게요

별다른 팁은 아니예요~


가자미는 냉동상태의 가자미를 사용했어요

냉동이라면 해동을 하시고요


보통 가자미는 간이 되어 있지 않아요

그래서 간을 해줘야 하는데요

 

 


조림을 할 때는 상관없지만 구이를

한다면 소금 간을 미리 해줘야 해요

안그러면 밍밍한 가자미구이를

먹게 된답니다.뭐 살이 통통해서

와사비 간장에 찍어먹어도 되는데

삼치 찍어먹는 맛과는 또다르더라고요


가자미는 비린내가 별로 없는 생선이라

비린내 제거를 하지 않았어요


비린내가 걱정이라면 쌀뜨물에

담그면 좋습니다


가자미 손질 방법은 간단해요!


가자미 앞뒤로 칼집을 살짝 내주었어요

이 과정은 생략 가능합니다 


그다음 소금을 살살 뿌려줬어요

소금을 뿌려준 후 바로 굽지말고

가자미에 간이 잘 베이도록 냉장고에서

30분 정도 두세요


날이 더우니 실온에 두지 말고 

꼭 냉장고에 두세요!


바로 굽는 것보다는 밀가루를 

묻혀주는 것이 좋은데요

생선 모양을 예쁘게 잡아주기도

하고 생선 비린내를 덜 나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생선 껍질이 다 벗겨지거나

생선 살이 다 으깨져서 구워진다면

앞뒤로 밀가루를 살짝 묻혀주면

온전한 상태의 생선 굽는법 된답니다


앞뒤로 가자미에 밀가루를 묻혔으면

이제는 구워주면 되는데요


냉동 가자미 굽는법 은 간단해요

팬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둔 후 

달궈질 때까지 기다려줍니다

 

 



그리고 가자미를 넣어줍니다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구워주면 됩니다

확실히 밀가루를 묻혀서 구워서 그런지

전혀 가자미가 으스러지지 않고 

잘 구워진 것 같죠?


가자미가 제법 커서 한 마리만 구웠는데

한 마리만 구워도 접시에 꽉 차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생선이라

이것만 있으면 밥 한 공기 뚝딱이랄까

생선 굽는 법 간단하죠?


날이 더워지니 주방에 있는 시간이

줄어들어서 간단한 요리만

자꾸 하게 되는 것 같아요

엄마도 살아야죠.~


벌써 오늘 하루도 얼마 안 남았네요

이웃님들도 꿀잠 주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