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밥, 국, 찌개

백종원 강된장 만드는법 우렁강된장 만들기 우렁쌈장만들기 두부강된장 만드는법 우렁이요리

반응형





우렁을 좋아해서 늘 냉장고에

구비해두는 식재료랍니다

강된장 만들어도 좋고

된장찌개 만들어도 좋은데

오늘은 우렁요리 강된장만드는법 

만들어보았어요


역시나 백종원 강된장 만드는법

레시피로 만들었더니 간단하고 

맛있는 것 있죠?


요즘 날이 덥다 보니 양배추 쌈이나

혹은 호박잎쌈 만들어서 같이 곁들여서

먹으면 꿀맛~여름이라 간단한 요리만

하게 되는데 요것도 간편하고 좋네요


■재료■


우렁 150g, 대파 1/2대, 양파 1/2개, 

청양고추 1개, 홍고추1개, 두부1/2모

고추장, 된장, 설탕, 물, 식용유, 통깨



우렁강된장 만들기

육수를 사용하지 않고 바로 만들거에요

원레시피에는 두부가 들어가지 않는데

반모정도 넣으니 잘 어울렸어요


야채는 간단하게 대파 1대

청양고추 2개, 양파 1/2개인데

저는 홍고추를 살짝 더 넣었어요

 

 


대파는 커서 1/2대만 사용했어요


우렁은 150g을 준비합니다

자숙 우렁이라 한번 씻어서만 사용했어요.


대파는 1대를 잘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우렁쌈장만들기

청양고추 홍고추도 잘게 

썰어서 준비해 줍니다.


양파도 역시 1/2개를 

잘게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우렁이요리  두부강된장 만드는법 

재료 손질은 완료랍니다

간단하죠?


이제 만들어볼까요?

우선 식용유 1스푼을 넣습니다


그리고 대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파향이 솔솔~ 우렁쌈장 

맛있을 수밖에 없겠죠?


그다음 양파를 넣어주세요

양파가 투명해질 때까지 볶아주세요


그다음 물을 2/3컵 넣습니다


백종원 강된장만드는법

들어가는 양념은


된장 2스푼

고추장 2스푼

다진마늘 1스푼

설탕 1/2스푼 넣습니다


설탕을 넣음으로 감칠맛이 살아나요


재료들을 잘 섞어주었어요.

우렁쌈장만들기 자태가 솔솔 나타나죠?


우렁을 넣습니다


그리고 고추도 넣어주세요!


두부 1/2모를 으깨서 넣어주세요

두부는 원레시피에 들어가지 않으니

알아서 넣어주세요

저는 두부를 넣어야지 고소하고 

맛있더라고요


이렇게 해서 만들어본 우렁요리

두부강된장 만드는법

어렵지 않죠?

 

 


통깨를 솔솔 올려주니 비벼서 먹으니

꿀맛이었어요

여름이라 밥맛없을 때 된장요리 

강된장에 비벼 먹으면 완전~!


아무튼 요즘 여름이다 보니~ 

요리하기가 살짝 싫어지는데 

강된장 만들어서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오늘도 날이 덥네요..

에어컨 틀고 있으니 

집이 천국인 것 같아요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