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밥, 국, 찌개

참치죽 끓이는법 찬밥요리 참치야채죽 야채참치죽 참치캔 요리 버섯죽 만드는 법

반응형





에어컨 키고 자다가 큰아이가

감기기운이 있어서

많이 아프진 않은데 열이 있어서

오늘 학교에 가지 않고 집에 있어요

점심때 죽을 시켜주려고 하는데

배달비가 오르고해서 보니 죽 하나

주문하는데 3만원이나 들길래 가볍게

집에서 만들 수 있는

참치캔 요리 참치죽 끓이는법

만들었답니다

생각보다 쉬우니 집에서 죽을 먹어야할때

간단하게 만들어보세요

집집마다 참치캔 하나씩은 있잖아요 :)


■재료■


감자1알

새송이버섯 1/2개

당근 1/2개

참치 1캔

밥 2공기

국간장, 참기름, 소금


우선  야채참치죽 들어가는 재료는

감자와 당근 새송이버섯을 사용했어요


감자1개를 잘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버섯은 아무버섯이나 괜찮아요

저는 새송이버섯 1/2개를 

잘게 썰어서 준비했어요


당근도 1/2개를 잘게 썰어서 준비했습니다


이제 참치야채죽 끓이는법 해볼까요?

 

 



참기름 2스푼을 넣어줍니다


야채들을 넣고 볶아주세요!


어느정도 재료들이 볶아지면

찬밥요리 찬밥을 넣습니다

밥은 2공기를 넣었어요


그리고 물은 1리터정도 넣었습니다

기존에 밥을 넣었기에 

물의 양은 많이 넣지 않았어요


그리고 코인육수가 있으면

1알을 넣어주면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대략 20~30분 정도 끓여주세요


참치는 기름을 빼서 준비해줍니다


슬슬 참치죽 형태로 나타나죠?

 

 



밥이 퍼졌다고 생각이 들면 완성이랍니다


국간장 1스푼 그리고 간을 본 후 

소금을 넣어서 간을 맞춰주세요


마지막으로 기름을 뺀 참치를 넣습니다


맛있는 참치죽 완성

죽 끓이는법 간단하죠?


참기름과 통깨를 솔솔 뿌려주면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집에서 간단하게 즐겨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