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반찬

봄나물 반찬 풋마늘무침 풋마늘 요리 풋마늘대무침 레시피 5월나물 제철음식

반응형




봄은 나물 요리가 많아서

요즘 즐겨 먹고 있어요

물론 아이들은 먹지 않고 

저랑 남편만 먹긴 하지만요.


저도 어릴 적에는 나물을 안좋아했죠

지금은 마트에 가서 하나씩 집어오는데

저도 나이가 들었는지 나물이 좋아지네요

오늘은 고기와 먹어도 맛있고 그냥

먹어도 맛있는 풋마늘대무침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간단하게 만드는 레시피라 

쉽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재료■


풋마늘 5개, 고추장 1스푼, 

고춧가루 1/2스푼  매실액기스 1스푼, 

식초 1스푼, 통깨 1스푼

참기름 1스푼


우선 풋마늘을 준비했어요

마트에 가니 요즘 5월 제철음식이라

그런지 저렴하게 구할 수 있었어요


손질된 것이라 따로 뿌리를 손질하거나 

하지 않고 바로 사용했어요

싱싱해서 그런지 누런잎 한장 없었어요​


봄나물 반찬 풋마늘 요리 

풋마늘무침 하기 전에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한입에 쏙쏙 들어갈 크기로 

잘라주면 됩니다


풋마늘은 그냥 무쳐도 좋지만

살짝 데쳐서 무치면 질기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물이 끓어오르면 풋마늘대를 넣은 후

30초 정도 넣어서 살짝 익혀줍니다.


살짝 익힌 풋마늘 대는 

차가운 물에 씻어서

물기를 빼서 준비해주세요!


이제 풋마늘요리 

풋마늘무침 만들어볼까요?

풋마늘대 무침 양념장은 

고추장 1스푼

 고춧가루 1/2스푼

 매실액기스 1스푼

식초 1스푼

 통깨 1스푼

 참기름 1스푼

을 넣어서 만들었어요


이때 매실엑기스가 없다면

설탕을 1/2스푼 정도 넣어줘도 좋아요


양념장은 잘 섞어서 준비합니다 


그 다음 풋마늘대를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면

간단한 나물 반찬 완성이랍니다 


먹어보고 싱거우면 간장을 살짝

넣어도 좋은데 고추장만 넣어도

간이 딱 좋았어요

나물 무침은 갓 만들어서 먹어야지

맛있다고 할까~ 맛있어요~~ 


삼겹살이랑 구워서 같이 먹었는데

궁합이 정말 좋더라고요 


요즘 저렴하기도 하고 후다닥 무침으로

즐기기 좋아요

 

 


요즘 같은 5월 나물로 딱인 것 같아요 


무엇을 먹어야 하나 고민이 되는데요

매번 마트에 가서 오늘은 무엇을 먹을까

하면서 고르게 되는데 이럴때

나물반찬 하나씩은 만드는 것 같아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