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밥, 국, 찌개

여수 갓김치 갓김치 요리 갓김치볶음밥 계란후라이 햄김치볶음밥 레시피

반응형



입맛이 없을 때 저는 갓김치를

먹으면 그리 입맛이 돌더라고요

맨밥에 김치 하나만 있으면 

밥 한 공기 뚝딱

여수 갓김치가 유명하잖아요

그래서 직접 담그지는 않고 

여수 여행 갔을 때 구매해서 남은 

묵은 김치로 갓김치볶음밥을 

만들어보았는데요

우와 김치볶음밥보다 더 맛있더라고요

엄지척하는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재료■


갓김치 한주먹, 대파 1/2대, 스팸 1/2개

간장 1/2스푼, 고춧가루 1스푼

참기름 1스푼, 통깨 1/2스푼, 찬밥 1공기


우선 갓김치는 필수로 준비해야죠

푹 익어도 맛있고 안 익어도 맛있으니 

갓김치부터 준비해 주세요!


갓김치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합니다

가위로 잘게 잘라주세요!

김치를 좋아하면 더 넣어도 괜찮아요.


스팸은 1/2개를 준비한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식용유 1스푼

대파 1/2대 잘게 썬 것을 넣은 후

불을 켠 후 파 기름을 내주세요!


파 기름을 내야지 갓김치볶음밥이 

더욱더 맛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스팸 1/2개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것을 넣어주세요!


갓김치를 넣어준 후 잘 볶아주세요!


물기가 없다고 생각이 들면

물을 3스푼 정도 넣어주면

타지 않고 맛있게 볶을 수 있답니다


고춧가루 1스푼

을 넣어준 후 잘 볶아주세요!

매운 것을 좋아하면 

좀 더 고춧가루를 넣어주세요!


햄김치볶음밥 레시피

찬밥 1공기를 넣어주세요

아무래도 볶음밥에는 찬밥이

들어가야지 고슬고슬하게 만들어져요


간을 본 후 싱거우면 

간장을 넣어서 간을 해주세요

아무래도 햄이 들어가니까 

간은 많이 안 해도 좋아요


참기름 1스푼, 통깨 1/2스푼을 넣으면

맛있는 갓김치 요리 갓김치볶음밥 완성!


이제 계란후라이 하나 만들어줘야죠

계란후라이는 반숙으로 만들어주는데

우선 팬에 기름을 둘러주세요

그리고 계란을 하나 넣은 후

저는 강불에서 계속 둔답니다


그럼 끝부분이 바삭해지는데

흰자가 잘 익으면 여수 갓김치

갓김치볶음밥에 

잘 어울리는 계란후라이 완성!


여기에 계란후라이를 올려준 후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정말 맛있어요!!

 

 



별것 넣지 않아도 왜 이리 맛있는지~

아무튼 그냥 김치보다

갓김치를 넣은 것이

더 맛있는 것 같았어요!


간단한 야식이나 점심 식사로 먹기에

좋은 햄김치볶음밥 레시피~


오늘 점심으로 간단히 먹어보았는데

양이 많은 것 같은데 먹다 보니

맛있어서 다 먹었네요 ㅎㅎ

아우~ 탄수화물 줄여야 하는데

김치볶음밥 앞에 두고 줄여집니까?


내가 이걸 왜 했을까요?

흑흑.~빡빡 긁어먹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