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간식

고구마튀김 만들기 고구마요리 튀김요리 바삭한 튀김 반죽 호박고구마 간식 추천

반응형




집에 대왕고구마가 있어서 구워먹기엔

시간도 많이 걸리고 해서 

고구마튀김 만들기 했어요

간단하게 에어프라이어에 구워서 

군고구마로 만들어도 좋고 

다양하게 즐기면 될 것 같아요

맛탕도 맛있고 스틱으로 튀겨도 맛있고

아무튼 늘 맛있게 먹는데 

아이들이 고구마튀김 먹고 싶다고해서

만들어줬는데 너무 맛있게 먹는 것 있죠?


튀김요리는 고무도 튀겨도 맛있다는데

아무튼 맛있는 고구마라서 그런지 

바삭바삭 맛있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재료■


고구마, 튀김가루, 물, 탄산수


재료는 정말 간단해요.

다만 튀김 반죽 비율 같은 것이 

조금 다른데  제가 하는 비율은

 아래에 알려드릴게요


좀 뚱뚱한 것을 사용해야지 좋은데

대왕고구마가 있어서 하나만 만들어도

어찌나 큰지 많더라구요.


저는 호박고구마를 이용해서 

튀김 요리 만들어서 먹었는데요

 

 



호박고구마도 튀기니 맛있었어요

껍질을 벗겨서 사용했습니다


고구마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너무 두꺼우면 튀길때 시간이 

많이 걸리니 참고하세요!


고구마 튀길때 바삭하게 하려면

찬물에 담가주는데

이번에 생략했습니다


이제 고구마튀김 반죽 만들어볼까요?

우선 종이컵으로 2컵의 분량의

튀김가루를 볼에 넣어주세요


고구마튀김 만들기 바삭하게

만드는 비법은 바로 탄산수인데요


탄산수만 넣어도 

바삭하게 만들어진답니다

탄산수가 없으면 얼음을 넣어도

바삭한 고구마튀김을 만들 수있어요


탄산수의 양은 300ml를 넣었어요

대략 크림 정도의 질감이라고

생각하면 된답니다


고구마를 튀김 반죽에 묻혀줍니다


달궈진 기름에 튀겨주기만 하면

맛있는 바삭한 고구마튀김 완성이랍니다


기름에 넣으면 

막 바글바글 튀겨지는데요

조금 있다가 집게를 가지고 

서로 붙지 않도록 떼 주었어요


다른 튀김과 다르게 좀 더 익혀서

튀겨줘야 하기에 

살짝 불을 조금만 줄여서 앞뒤로

노릇노릇 구워주세요.


강불에서 계속하다 보면 

오래 튀겨야 하기 때문에

쉽게 타더라고요.


아무튼 2~3번 튀기다 보면 

대충 감이 잡힌답니다 

튀김옷이 노릇노릇해지기만 하면 

다 된 것이랍니다 


키친타월을 깔고 난 뒤 

고구마튀김을 올려줍니다.

노릇노릇 잘 튀겨졌나요?


좀 더 바삭하게 먹으려면 

2번 튀기면 맛있어요.

한 번만 튀겨도 맛있답니다.


맛있는 고구마라서 그런지 

정말 맛있었어요

오늘 오후 아이들 간식으로 

같이 먹었는데 아이들도 

정말 잘 먹는 것 있죠^^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튀김으로 즐겨도 좋아요


귀찮긴 해도 만드니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니

잘 튀겼다 생각이 드는데요


간식 추천 하고 싶은

고구마요리 고구마튀김 

맛있게 즐겨 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