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간식

구운 버섯샐러드 흑임자드레싱 미니 새송이버섯요리 흑임자소스 만들기 버섯 종류

반응형




요즘 버섯을 즐겨 먹고 있는데요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구운버섯샐러드 만드는법

알려드리려고 해요

저는 미니새송이버섯을 사용했는데

느타리버섯이나 다른 버섯을 

사용해도 괜찮아요

간단하게 만드는 샐러드 레시피랄까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재료■


미니새송이버섯

마요네즈, 꿀, 레몬즙

흑임자, 식초


미니 새송이버섯의 양은 한 팩 정도

양은 중요하지 않아요

먹을 만큼만 준비하는데요

한 2줌 정도 준비했어요

팬에 굽고 나면 양이 팍 줄어요


미니새송이버섯 큰 것은 잘게 

썰어주면 구울 때 편리해요 


흑임자 소스 만들기 해볼까요?

우선 흑임자는 2스푼을 준비한 후

갈아주세요

갈아야지 고소하니 맛있어요


볼에 

마요네즈 2스푼

꿀 1스푼

레몬즙 1스푼

를 넣은 후 곱게 간 흑임자를 

넣어주세요


위의 재료들을 잘 섞어주면

버섯요리 버섯샐러드 소스 

흑임자드레싱 완성

 

 



만드는방법 간단하죠?

여기에 레몬즙이 꼭 들어가야지

새콤달콤 맛있어요


미니 새송이버섯은 구워줄 예정인데요

팬에 버섯을 겹치지 않게 올려주세요

약간 올리브유를 뿌려줘도 좋아요


시간이 지나면 버섯이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진답니다

아까보다 양이 많이 줄어들어요


미니 새송이가 잘 구워졌다면

볼에 담아서 살짝 식혀주세요!

바로 먹으면 약간 뜨거우니까

식혀서 먹어야지 드레싱이랑 

잘 어울려요


어느 정도 새송이버섯이 식었다고 

생각이 들면 흑임자소스 넣어준 후 

잘 비벼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흑임자소스가 고소해서 

버섯샐러드랑 잘 어울려요


개인적으로 만들었을 때 

느타리버섯이 가장 맛있었어요

미니새송이버섯은 고유의 향이 있어서

약간 맛이 덜하지만 부담 없이 

흑임자 소스와

잘 어울려서 맛있게 먹었어요 ㅎㅎ


시판 흑임자 드레싱이 있지만

이렇게 간단하게 만들기 좋아요 


버섯 종류 미니 새송이버섯이 있는데 

주로 볶아먹거나

했는데 이렇게 구워서 샐러드로 

즐겨도 별미랍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흑임자 드레싱

쉽게 만들 수 있어요

 

 



벌써 점심이네요

오늘은 왜 이리 더운지 여름인가 봐요

점심은 무엇을 먹어야 하나 늘 고민인데

2박 3일간 또 속초 춘천 여행 갔다 왔더니

급 피곤함이 느껴지는데요 ㅠㅠ


아무튼 여행 가기엔 좋았는데 

날씨가 너무 이제

더워서 더위만 잔뜩 먹고 왔네요

오늘도 날씨가 덥다고 하니 

더위 먹지 않게 조심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