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한우 육회 양념 소고기 육회 만드는법 소스 고기 부위 집에서 소주안주 추천

반응형





전 오늘 한우 좀 사왔어요

동네 정육점인데 마트보다 서비스도

좋고 고기 들어온 날에는

신선한 고기를 먹을 수 있어서

얼른 육회를 사왔죠.

우와~ 역시 소고기 육회는 진리입니다

집에서 소주안주 추천 하고 싶다고 할까

너무 맛있는 것 있죠~


별다른 양념 넣지 않아도

역시나 맛있다는 사실~

300g으로 사용했는데 이제

이 양이 좀 적은 듯 해요


■재료■


육회고기 300g, 배1개, 진간장, 간마늘, 

맛소금, 참기름 , 계란노른자, 통깨


우선 저는 300g을 사용했는데

고기 양이 많아도 양념은 비슷해요


정육점에 가면 소고기 육회 부위는 

보통 기름기가 없는 

우둔살을 사용하는 것 같아요


300g 이면 2명이 소주 안주로 

먹을 정도의 양은 되는데

이젠 이것도 모자라는것 같아요


앞으로는 양이 더 늘려야 할듯~ 

 

 



한우 육회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살짝 양념을 해야겠죠?


우선 핏물을 키친타월로 제거해 주세요!

그래야지 잡내 없이 맛있는

한우 육회를 먹을 수 있어요


그리고 소고기 육회 양념

진간장 1스푼, 다진 마늘 1스푼, 

설탕 2스푼, 참기름 2스푼

을 넣고 저어주세요!


이게 기본 베이스고 약간 싱거운데

이럴 때는 맛소금을 살짝 넣어서

간을 맞춰주면 됩니다


맛소금이 꼭 들어가야지 한우 육회를

식당에서 먹는 그 맛이랍니다 


넓은 볼에 핏기를 제거한 

육회를 넣어주세요


아까 만든 소고기 육회 소스 넣어주세요


비닐장갑을 끼고 조물조물 무쳐줍니다.


한우 육회 만드는법 너무 간단하죠?


육회와 찰떡궁합인

배를 준비해 주세요!


배는 채를 썰어서 준비해 줍니다

1개 다 넣으면 많아서

저는 반개만 잘라주었어요

배가 달달해서 그냥 먹어도 맛있었어요


여기에 육회를 올려줍니다.


그리고 통깨도 살짝 뿌려주면 좋아요


그다음 수저를 가지고 살짝 육회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계란 노른자를 한 개 올려주면

맛있는 소주 안주 추천 하고 싶은

육회 완성 


만드는 방법 간단하죠?

 

 


노른자 톡 터트려서 먹으면 꿀맛

그냥 먹어도 맛있네요

배와 같이 먹으니 맛있는 육회랍니다


코로나가 잠잠해지니 외식할 일이

많은데 집에서 먹던 버릇이 생기니

육회같은건 그냥 집에서 해먹게 되네요

무엇보다 집에서 먹으면 양껏

먹을 수 있어서..냠냠.

사진 보니 오늘도 먹고 싶네요 ~~

아무튼 야심한 밤 육회 사진 투척하고 갑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