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

면역력 높이는 음식 6가지 정리했어요

반응형

 



인체에서 면역 체계는 외부 위험 인자로부터 인체를 방어하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이는 것은 상당히 중요합니다.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방법에는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적절한 휴식을 취하면서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는 것 이외에도 식이요법을 통해 건강한 식사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 다음과 같습니다.


​1) 마늘

마늘에 함유되어 있는 알리신은 마늘에서 나는 매운맛과 연관된 성분입니다. 영국에서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약 12주간 마늘 추출물을 섭취한 사람은 그렇지 않은 대조군에 비해서 감기 바이러스에 감염될 확률이 60% 이상 감소한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알리신은 항바이러스와 항생 작용을 하여 면역력을 높일 뿐만 아니라 소화기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파프리카

파프리카에는 면역을 증진하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c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체내에서 비타민a로 변환되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고 비타민c는 다른 성분과 결합하여 피로 회복을 돕고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3) 고등어

등 푸른 생선인 고등어를 섭취하면 고등어에 포함된 오메가3 지방산과 단백질을 통해 염증 완화 효과와 각종 세균, 바이러스 등으로부터 인체를 보호하는데 효과적입니다.


​4) 돼지고기

돼지고기에는 아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연이 결핍될 경우에 인체가 외부 바이러스 등에 감염될 확률이 높아지게 되고 아연은 백혈구를 생성하는데 관여하는 물질이기 때문에 면역력 증가와 유지에 필수적인 성분 중 하나입니다.


5) 인삼

인삼에는 면역력을 높이는 사포닌의 일종인 진세노사이드 성분과 항산화 작용을 하는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인삼 추출물을 약 16주간 섭취하였을 때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서 바이러스와 세균 감염 횟수가 감소하고 증상이 가볍게 나타난다는 미국의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인삼이 체질에 맞는 경우에 꾸준히 섭취한다면 면역력 증진에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6) 토마토

토마토는 10대 푸드라고 불릴 정도로 영양이 풍부합니다 라이코펜(lycopene)은 항산화 물질 중 하나로 면역력에 도움을 줍니다.

염증이 생기고 암으로 발전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토마토를 자주 먹으면 면역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면역력 높이는 음식 정리해보았는데요 요즘 면역이 중요하게 생각되는 시점에서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