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

아몬드 효능 칼로리 부작용 아몬드 하루 섭취량

반응형

 



아몬드는 쌍떡잎식물 장미목의 식물로 제철 없이 사계절 내내 섭취할 수 있는 식품입니다. 인체에 이로운 영양소를 가득 머금고 있어 건강을 위해서라도 따로 먹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면 도대체 어떤 이로운 점을 갖고 있는지 아몬드 효능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몬드 효능■



1. 다이어트

아몬드 칼로리는 100g에 500kcal인데다가 지방 함량이 8g으로 다이어트에 적합하지 않다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몬드에 포함되어 있는 지방은 단일 불포화 지방으로 포만감을 높여 식욕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지방과 당의 흡수를 억제시키는 올레인산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중 감량에 좋습니다.



2. 변비 개선

아몬드에는 불용성, 수용성 식이섬유 두 가지 모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100g당 바나나의 6배, 땅콩이나 호두의 1.5배나 많은 식이섬유가 들어 있어 장운동을 원활하게 만들어 변비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3. 불면증 개선

아몬드에는 트립토판이라는 성분도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트립토판은 수면 호르몬이라 불리는 멜라토닌의 분비를 촉진시킵니다. 트립토판뿐만 아니라 아몬드에 함유된 풍부한 마그네슘이 수면을 방해하는 코르티솔 호르몬 수치를 낮춰 불면증을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4. 피부 건강

아몬드에는 세포의 노화를 진행시키는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 황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피부에 생기는 주름이나 색소 침착을 개선할 수 있으며 전체적으로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5. 뼈 건강

아몬드에는 칼슘도 풍부한 편입니다. 그래서 성장기인 아이들에게 좋으며, 골다공증이 쉽게 일어날 수 있는 노년층에게 좋습니다. 이 외에 아몬드에는 인, 마그네슘 등 필수 영양 성분도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6. 콜레스테롤 조절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서 심혈관 질환이 일어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7. 두뇌건강

비타민E가 들어 있어서 뇌 혈류량을 늘려 뇌기능을 향상시켜주며 불포화 지방산이 들어 있어서 뇌 신경세포를 도와줍니다 또한 칼슘, 마그네슘 인이 들어 있어 두뇌건강에 도움을 주며 기억력을 향상시켜줍니다

 



■아몬드 부작용■

너무 많이 먹게 되면 체중 증가가 될 수 있으며 아몬드 하루 섭취량은 대략 30g으로 23개 이상을 먹게 되면 헛배 부름, 설사, 두통, 무기력증이 올 수 있습니다

섭취 시 콧물이나 호흡 곤란 등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 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