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

심장마비 전조증상 가슴통증 흉통 증상

반응형



​심장마비는 심장이 멈추는 것을 말하며 심장마비가 되기 전에 전조증상이 나타납니다.

아래의 9가지 경우가 나타난다면 가까운 병원에서 진료를 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심장마비 전조증상■ 


1. 어지러움과 호흡곤란

이전까지는 괜찮다가 자주 어지러움이 느껴지고 숨을 쉬는 것이 불편해지거나 호흡곤란이 동반되어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부정맥이나 의식소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2. 피로감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취해도 몸이 무기력하고 피로감이 지속되거나 나른해지는 일이 잦아질 수 있습니다. 특별한 이유 없이 피로감이 나타나면 심장의 이상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3. 매스꺼움

심장마비를 겪는 사람들에게 흔하게 나타나는 전조증상 중 하나입니다. 매스꺼움과 함께 구토 증세가 발생하는데 특히 이런 증상들은 전조증상으로 나타나기도 하지만 심장마비가 진행될 때 생길 수 있습니다. 복부 팽만감이 함께 느껴질 경우 심부전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4. 가슴 통증 , 흉통

심장마비의 흔한 증상 가운데 하나입니다. 주로 가슴을 쥐어짜거나 압박하는 듯한 통증이 나타났다 사라질 수 있습니다. 이런 흉통은 흔하게 나타나지만 심장마비가 진행되는 중에도 나타나지 않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다른 증상들과 함께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5. 불규칙한 심장박동

심장의 박동은 종종 불규칙해질 수 있지만 박동이 약해지는 느낌과 어지러움이나 호흡곤란과 함께 불규칙한 심장의 박동이 나타난다면 심장마비의 전조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부정맥이나 심부전 등 심장질환의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6. 식은땀

더운 날씨가 아님에도 식은땀이 자주 나는 경우에는 심장의 이상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식은땀과 함께 가슴의 통증이나 답답함이 동반되면 빠르게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7. 호흡곤란

특별한 움직임이 없었음에도 숨이 차오르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천식이나 폐의 질환으로 인해 나타나기도 하지만 다른 심장마비의 증상과 함께 동반되는 경우 전조증상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8. 신체 부위 통증

흉통이 아닌 어깨, 팔, 등, 목처럼 신체의 다른 여러 부위에 특별한 원인 없이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9. 안색

압이 낮아지면서 안색이 창백해지거나 회색빛으로 변하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입술이 창백해지고 떨림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심장과 관련된 질환은 평소 식습관과 운동을 통해서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며 혹시나 위험군에 속한다면 병원에서 진료를 받고 치료를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