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반찬

꼬시래기 무침 만드는법 염장 꼬시레기 꼬시래기 요리 해초무침

반응형

 




오독오독 씹는 식감 때문에

제가 꼬시래기를 좋아하는데요

다이어트 요리로도 좋아요

칼로리도 낮고 해초류라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데요

저는 비빔국수처럼 새콤달콤하게

양념해서 먹기도 한답니다

물론 밥반찬으로도 만들고요^^



해초류라 칼로리도 낮고

해초무침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요


■재료■



꼬시래기 250g, 양파 1/4개, 

당근 약간 고추장, 고춧가루, 식초, 

설탕, 통깨, 매실청, 다진 마늘



저는 매실청이 있어서 사용했는데

없으면 설탕을 더 넣어도 됩니다

양념은 아래에 자세히 적을게요


꼬시래기는 염장을 사용했습니다


염장 꼬시래기는 

흐르는 물에 3번 정도 씻어서

소금을 제거해 주었어요


그리고 물에 10분 정도 담가서

염분기를 제거해 줬습니다


그리고 그냥 먹는 것보다는

 한번 데치는 것이 좋은데요

끓는 물에 꼬시래기를 넣습니다


그럼 물에 닿으면서 색깔이 

초록색으로 변한답니다

신기하죠

 

 


대략 30초 정도 데쳐주었어요


그리고 차가운 물에 헹궈서

 준비해 줍니다

그럼 꼬시래기 준비 완료!


꼬시래기는 가위로 잘라서 

준비해 주세요

그래야지 먹기 편하답니다


양파 1/4개를 채 썰어주고

당근도 양파 비슷한 양으로 

채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양념장은 

고추장 2스푼, 고춧가루 1스푼,

설탕 1스푼, 매실액기스 1스푼, 

다진마늘 1스푼, 식초1스푼


을 넣은 후 만들어주세요


매실액기스가 없으면

설탕을 조금 더 넣어주세요!


꼬시래기, 당근, 양파를 넣은 후

버무려줍니다


비닐장갑을 낀 후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그럼 새콤달콤한 해초무침

꼬시래기무침 완성!


통깨도 약간 넣어주세요!

그럼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이렇게 해서 만든 

꼬시래기 무침 만드는법

정말 새콤달콤 맛있어요

반찬으로도 좋고 그냥 먹어도 좋답니다


고추장이 조금 들어가서 

칼로리가 올라갈 수 있는데

약간 줄여줘도 좋고요.

아무튼 칼로리가 높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으니 

꼭 만들어보세요


오독오독 씹히는 식감이

 왜이리 좋던지

맛있는 점심 드셨나요?

저는 이제야 먹으려고 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